26년 살면서.. 1995년~2010년 중학교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jongz
·4년 전
26년 살면서.. 1995년~2010년 중학교에 한번 싸운적이 있지만 그래도 친구는 많았어서 좋았고, 어려웠던 기억은 없음 2011년(당시 고1) 나랑 같은반인 애들 1명 빼고 다 무시당했고 지나가면 비웃거나 쓰레기 보듯이 함 2012~2013년 학년이 올라가면서 반이 다 달라지게 되고, 고1 때 다른 반 간 애들이 나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을 내기 시작함 진짜 전교 ***됨 2014년 대학교 갔는데 오티 지나고 1달 지나니 슬슬 고 1 때와 비슷해짐, 결국 또 3명? 제외하고 또 아싸되기 시작 2015년~2017년 15년 6월 군대 갔음. 군대 생활은 나름 만족 할 만 했음 한 두명 빼곤 다 사이좋게 지냈기에 지금 돌이켜 보면 군대 안에서 그나마 사람답게 산듯? 17년 2학기 되기 전 까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또 안 좋은 말이 오간 모양, 고등학교때랑 똑같아짐 2018년 대3 되면서 그나마 알고지낸 애가 휴학하면서 진짜 나 혼자다니면서 아싸처럼 지냄 진짜 바보되버림 2학기 되면서 본 수업 못들어갈 정도로 트라우마 생겨서 전공 2개 f받음(필자는 공부 아무리 안 해도 3.0은 넘었음) 2019년 취직 준비로 1년 휴학함 자격증 3개를 실제로 취득 했음. 하지만 당해 1월 병원 다니면서 우울증 판정받음(사실 필자는 1년지난 지금도 우울증 아니라고 생각함. 그저 판정만 그렇다고 생각함) 19년 하루도 빠짐없이 자살 생각했고, 한 시도 마음이 편한적 없음. 19년 중반까진 좀 좋았다가 후반부에 꼴 보기 싫은 새끼 자주마주쳐서 기분 개 잡침 이 때 부터 딱 30살 까지(2024년)만 살기로 마음먹음 2020년 4학년 복학 예정, 현재 토익 공부중 학교는 아무도 없을 테니 편한데, 9년동안 사람때매 치이니 사회공포에 피해망상 엄청 생겼음. 하루하루마다 자살생각함. 와..이 모든게 다 나로인해 비롯된 건가 생각 하니 생각은 편해지고 정리되는 기분이지만 극단적인 생각이 강해짐. 살아있는 부모님과 누나를 위해서라도 살아야 하겠는데 그래도 죽고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음. 2021~2024 과연 뭘 하고 있을까.. 지금은 교통공사와 코레일 취직을 계획하고 자격증과 토익 공부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취직 후에도 고민이군요. 자신이 바뀌어야 하지만 전 저 자신을 바꿀 생각이 없습니다.. 제 인생 가족한테도 부끄러워서 정말....이유라도 알면 모를까 모르니 더 답답하고 짜증나기도 하고.. 인간관계 이정도면 제가 문제인거 겠죠? 자살할만 하죠?
강박외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m031390
· 4년 전
처음 댓글 달아요.. 저는 나이 31살 중소기업 다니는 사람입니다 과거 정말 친했던 10명정도의 친구들이 있었으나 지금은 친구관계가 어떠한일로 무너져내렸습니다 그래서 지금 친구가 단 한명도 없어요 한 5년 정도 친구 없이 회사만 다녔네요 근데요 처음엔 너무 외롭고 무섭고 그랬는데 자연스럽게 제가 친구가 아닌 나에게 집중하게되고 가족에게 집중하게되고 또다른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게되었습니다 처음엔 상상도 못했지만 친구 없이도 살아지더라구요 친구들에게 시간을 보내던 부분을 가족 회사 기타 등등 다른 쪽으로 시간을 보내게되고 마음의 안정이 생겼습니다 처음 보다는요 그래도 외롭습니다 하지만 친구가 없어도 충분히 살아갈 수 있겠구나 싶어요 지금은! 힘내세요 힘들고 극단적인 생각에 가로막힌 마음..외로운 마음 충분히 이해하고 힘든 거 충분히 저도 공감해요 극단적인 생각을 하고 있으시다니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저도 그랬으니까 공감이 돼요.. 힘내시고 언젠간 분명히 꼭 행복한 날이 찾아올 겁니다!!!!!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ongz (글쓴이)
· 4년 전
@mm031390 감사합니다 ㅠ 하지만 자살 생각은 멈춰지지 않는군요..답변자님도 많이 힘드시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astar
· 4년 전
근데 왜 본인이 바뀌어야하죠? 그렇다고 뭐 욜로로살아라 너다운게 가장너다운거다 이런 ㅂ같은 말을 하려는건아니고요 대인관계가좋아지기위해서 본인을 바꿔야하나요? 물론 님 인생에서 그리고 님이 자살하고싶다는 생각이 계속드는 가장 큰 계기가 가장 큰 힘듬이 대인관계에서 왔기때문이라는거 글을 읽었으니 알겠는데 본인이 바뀌어서 대인관계가 좋아진다고 칩시다? 저도 어렸을때 우울증도 겪엇고 왕따 초중고 다 당해봤고요 대학교때 진짜 친했던사람들(거의7명?맨날보고 맨날 밤새고놀았음 친구들이라고 말하기도 치떨림) 25살되자마자 손절당했어요 어른이 되어서도 중고딩처럼 손절당할수 있다는걸 경험했는데 쨋든 그후에도 친한친구들 많거든요? 근데 저는 우울증겪을때도 겪다가 잠깐괜찮았을때도 왕따당할때도 손절당하기전에 사람들이랑 진짜 잘 지냈을때도 손절당했을때도 그리고 그후에 지금도 저는 자살생각 하는데요? 물론 님처럼 항상은아니지만 괴로움에 자살생각이들어버리면은 말이에요 내가 지금 제일 큰문제를 해결해도 다음 문제가 왔을때 괴로움이 상기되기때문에 자살하고싶어요. 그렇다고 해서 님이지금 변해서 대인관계가좋아져도 다음에 다른 문제가생기면 자살하고싶을거니 바꿀필요없어요 라고 말하는게 아니고요 님이 지금 그 문제를 해걸하기위해 대인관계를 좋게하기위해 안그래도 힘든데 더 힘들게 바뀔필요없고요 바뀔생각없다는 그생각 정말 옳다고요! 제가 괴로움을 겪었고 자살하고싶어한다해서 님을 다 이해할수있는건아니잖아요? 그래서 가타부타 말할수는 없지만요 적어도 저는 님이 잘하고 계시는데 잘하고계시는지 본인이 모르시는것같아서요? 근데 또 혹시 아나요? 님이 스스로 잘하고있다는걸 아는게 얼마나 큰일일지? 님은 괴롭지만 자격증취득할 의지도 취업 계획도 어떻게보면 능력도? 있으신것같은데 사실 대인관계가안좋다 라는 님이 인지하고있는 그 문제점만 잊어버리면 님은 엄청 저로서는 부러운사람인데.. 저는 의지도없고 삶에 계획도 해야하는것도 하고싶은것도 없어서 괴로운사람이라! 암튼 그렇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ongz (글쓴이)
· 4년 전
@beastar 그런가요 ㄷㄷ 이 생각이 너무 들다보니 힘들긴 하지만 자격증 말곤 다른 부분은 그닥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