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반복된 부분의 실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왕따|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직장에서 반복된 부분의 실수..
커피콩_레벨_아이콘wjaka001
·4년 전
저는 일을 꼼꼼하게 하는 타입인데요.. 여러 번을 확인하고 또 하는데 다른 일은 꼼꼼함 때문에 잘 처리하는 편인데 유독 글을 볼 때 잘못 인식하는 경우가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아서요.. 뒤에 글자를 전혀 본 기억이 없거나 분명히 체크한 목록인데 떡하니 있는 것을 없는 걸로 인식하거나... 몇번이나 확인한 기억이 있음에도..나중에 보면 틀리고..주문해야 하는데 계속된 실수가 심해지는 거 같아서 스스로 어이가 없고 계속 스스로를 자책하고 미워집니다 뭐하나 잘하는 게 없는 스스로가 참 싫어집니다  어릴 적에 가정환경이나 학교에서 폭력이나 왕따를 당할 때에도 그저 주변 상황을 외면했을 뿐 이런 것에 문제 일으킨 적은 없었어요... 글을 보는 것도 종종 쓰는 것조차.. 바꿔서 쓰기도 하고요,.저 나름 일을 대충 하는 것도 아닌데 ..일욕심도 있는편이고 책임감 가지고 열심히 하는 성격인데..이런 실수를 고치려고도 침착하게 몇번을 반복적으로 체크함에도 똑같은 것들에 대한 실수가 반복되니까 그냥 인식을 제 마음대로 하는 것 같은 생각만 들어요.. 참 이런 걸 고민이라는 것도 웃기지만 너무 속상하고 답답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또..반복적인 실수로 열심히 일하는 모든 부분들이 부정당하고 저에 대한 평가가 내려간다는 게 느껴집니다.. 조절해보려 해도 계속 사는 게 참 부질없고 이런 부족한 내가 왜 사나 싶은 생각 만드네요... 그저 제가 고쳐야 할 부분이라면 어떤 방식으로 하면 좀 덜 실수할까요... 아니면 전 왜 이러는 걸까요.. 스스로가 너무 속상하네요..
불안해부끄러워실망이야우울해공허해무서워괴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인간이니 실수 할 수 있지만 자주하셔서 속상하신가보네요.. 원인이 뭔진 모르겠지만 머릿속이 너무 복잡하거나 머리가 못 쉬어서 그런 실수가 나오는 것 아닐까요?? 저도 가끔 머리가 너무 복잡할 때 독해능력이 너무 떨어져서 문제 하나 읽는데 5분동안 멍때릴 때도 있어요. 음.. 제 추측이긴하나 마카님 혹시 이러시다면 쉴 때 생각을 비우고 너무 이것에대해 스트레스 받지 말고 머릿속에 짐을 하나씩 덜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너무 속상해하지마세요!! 실수때문에 마카님이 사라져야하는 건 절대 아니잖아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