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을 치는 자존감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바닥을 치는 자존감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skok8989
·4년 전
오랜시간 우울증 불안장애를 앓아왔고 지금 열심히 극복 하려고 애를 쓰고 이것 저것 부딛히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정말 열심히 하고 조금씩 나아가고 있는데 문제는 제가 전혀 보람을 못느끼고 있어요. 계속 내가 못하는것들 (예를 들면 사람들과 말하면서 막 내 표정 신경쓴다던지, 뭔말 해야 하나 생각 한다던지, 상대방에개 엄청 맞춘다던지) 이런 것들이 나올때마다 계속 스트레스 받고. 분명히 난 열심히 바뀌려고 더 노력하고 더 하는중인데 새로운 사람도 몇몇 사귀고 공부하는거에서도 점수가 나쁘지 않게 나오고 하는데 전혀 행복하지가 않고 계속 내가 못하는것에 스트레스받고 우울해집니다. 이러니 이게 정말 나아지기는 할까 싶고. 내가 점점 발전 하는구나 변해 가는구나 이런 선순환이 아닌 그저 이악물고 팔다리 다 으스러져가는데 언젠간 이걸 벗어날수 있겠지 하며 캄캄한 터널속을 걸어가는거 같아요. 스스로 칭찬도 해보려 하고 잘했다 해보려 하지만 전혀 와닿지가 않는데.. 남들은 조금한거 하고 칭찬도 해보고 하라 하는데. 전혀 와닿지가 않는걸요. 그래도 계속 하면 언젠간 달라지는건가요? 20대를 정말 어둠속에서 지냈습니다.. 진짜 이제는 변하고 싶고 진짜 하루만이라도 그냥 평안하게 깨서 불안해 하지않고 하루보내고 그냥 잠드는게 소원입니다.. 정말 변화는 과정이라기엔 너무나도 힘드네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저를 사랑 할수 있나요.
힘들다혼란스러워답답해걱정돼외로워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whp2018
· 4년 전
저도 그렇게 38년을 살아와서 아직도 그대로입니다..아니 더 나아지지 않고 상처가 점점 깊이 패여서 더 악화되고 나약해지고 지쳐있는 상태구요..이래저래 노력해도 강하게 고착된 성격이 결국은 절 무너뜨리고 마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