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자아/성격
qpskxn
7달 전
제 진짜 성격은 뭘까요?
분명 1년 전까지만 해도 전 되게 관심 받는 걸 좋아하고 리더쉽있고 두루두루 잘지내며 꾸미는 것도 좋아하고 놀러 다니는 걸 되게 좋아하는 학생이였어요 근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 한명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 친구가 기도 쎈 친구고 엄청 예쁜 친구였어요 제가 그친구랑 친해지게 되면서 자존감도 낮아지고 스스로를 싫어하게 되고 그 친구눈치를 보게 되면서 주위에 많은 것들을 놓치고 잃게 되었어요. 예를 들면 친구, 가족과의 관계, 돈 등등 그 친구가 또 관심받는 걸 별로 안좋아해서 저도 이젠 그냥 엄청 소심하구요 누구랑 친해지는 걸 꺼려해요 내가 만약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 된다면 그 기쎈 친구와 멀어질까봐.. 친구들을 거의 다 잃어서 그친구 밖에 남지않은 상태라 전 그냥 몇년을 같이 다녀야돼서 한순간이라도 행복하고 싶지않아요 제가 만약 행복하면 그친구와 다닐때 이미 행복이란 걸 맛봤으니 더 힘들어지잖아요 그리고 너무 불안해요 그 친구는 저를 행복하게 해주지 않아요 .. 진짜 너무 힘들어요 저는 많은게 바꼈어요 지금 저의 모습은 한없이 소심하고 소극적이고 말도 없어요 그리고 친구와 어울리는 걸 꺼려해요 지금은 이게 편하고 이게 내 본모습인 것 같아 무서워요 도대체 뭐가 제 모습일까요?
불안힘들다두통트라우마답답해우울걱정돼불면우울해강박자고싶다망상무서워괴로워중독_집착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continue 리스너
7달 전
환경이 바뀌고 주변 사람도 달라지면 자신의 성격도 그에 맞춰서 바뀔 수 있어요. 그런데 완전히 바뀌는게 아니라 그 환경,친구에게 맞춘 성격인거죠. 그것때문에 많이 혼란스러움을 느끼시는 것 같아요. 계속 그 친구 앞에서 눈치를 보시는 것 같은데 성격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맞다,아니다라고 판단한다면 처음 이야기하신 성격이 진짜성격이라고 말씀드릴게요. 그 친구가 마카님에게 어떤 행동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친구의 반응에 따라서 행동하시는 건 그만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그친구가 예쁘고 기도 쎈 친구고 마카님도 그친구랑 굉장히 친해지고 싶다고 생각하셨겠지만 마카님이 있는 그대로 행동할 수 있고 존재할 수 있게 만드는 친구가 정말 좋은 친구에요. 아마 그 친구가 마카님을 곤란한상황에 처하게 만들지는 않을테고 마카님이 혼자 눈치를 보고 계시는 상황같은데 마카님이 점차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그 친구도 같이 어울릴 수 있게 마카님의 주변을 늘려나가셨으면 좋겠어요. 여러명도 아니고 한명이여도 충분해요. 마카님이 진짜로 있을 수 있는 친구를 사귀길 바래요.
continue 리스너
7달 전
그리고 지금 마카님의 소심하고 말도없고 친구들과 어울리는 걸 꺼려하는 지금 모습이 불편하시죠? 불안정한 성격이고 만들어진 성격이여서 그래요. 이렇게 사람은 성격을 만들어 낼 수도 있어요. 필요할 때는 아예 다른 가면을 쓰기도 하면서요. 마카님이 용기를 내셔서 마카님의 성격을 드러내시고 다시 행복을 되찾으셨으면해요. 이 글이 올라온지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 상황은 어떻게 달라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