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zinu
11일 전
삶에 정답이 어딨을까요? 남들은 니가 할 수 있는 일들 찾아보래는데 난 지금 내가 뭘잘하는지 뭘하고싶은건지 대체적인 꿈도 없는데 뭘 배우고 싶은게 있다가도 쪼들리는 가정형편에 돈걱정부터 앞서고.. 모든게 귀찮고 의욕도 없고 모든걸 내려놓고..이제는 편해지고 싶단 생각뿐.. 나도 따뜻한 '위로'라는게 필요했던 단 하나의 사람이었을뿐이었는데 내삶엔 내가 이세상을 살아가는게 벌칙인듯 싶고 하늘에서 신이 날 버리고 계속 힘든걸 주시는거같고 정말 다 포기하면 편해질까요 저세상에서..?
힘들다혼란스러워우울해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속상해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7개, 댓글 2개
asdf1238
10일 전
꿈없이 돈만 벌며 살다보니 돈말고는 내 인생이 없더군요. 배운거 가진거 없이 하루하루 살아가는게 힘들었어요. 지금은 다 내려놓고 작은 흥미가 있던 박봉생활하면서 가족을 멀리했더니 오히려 가족이 가까워졌어요. 희망도 생기고. 조금 내려놓으세요. 지치면 해결이 더 힘들어요. 힘내세요
Dana1112
10일 전
자기자신을 불쌍하게 여기지 마세요. 그러면 정말 불쌍한 사람이 되거든요. 생각보다 다른 사람들은 위로는 커녕 밥 한끼 같이 먹는 시간 조차 잘 내주지 않아요. 나이를 먹을수록 더 그렇죠. 누군가의 어줍잖은 위로가 더 상처가 되는 일도 많아요. 꿈, 잘하는 일, 할수 있는일 .. 꼭 그런걸 찾을 필요가 있나요? 물론 있으면 좋죠. 다만 오히려 꿈을 가져서 그 꿈을 이루지 못해 더욱 고통받는 경우도 많답니다. 대표적으로 연예인지망생이 있죠. 누군가 스님에게 질문했어요. 전 바라는것도 없고 꿈도 없는데 어떻게 살죠? 스님이 대답합니다. 넌 바라는것도 없고 꿈도 없으니 아무거나 다 할 수 있겠구나. 자기연민에서 빠져 나와 아주 작은것에서부터 차근차근 나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