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14일 전
친구가 없어서인지 제가 대인관계가 굉장히 서툰 편인데요. 인터넷에서 친구 사귀면 (이게 관계인지도 모르겠지만요.) 항상 묻지도 않은 이야기 까지 다 떠들다가 상대방이 저한테 관심은 커녕 이용 당했다는 생각과 확신이 들면 후회되고 비참해요. 안 해야지라는 생각은 많이 했지만 항상 생각하는 현실친구의 이상을 갖고 접근 했다가 늘 후회하고 안 좋게 헤어지는데 어떻게 해야 기대하지 않고 실망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티엠아이도 말하고 싶지 않은데 얘기할 데가 없어 술술 나오는데 너무 괴롭습니다. 이왕이면 차라리 완전히 마음을 닫고 지내고 싶을 정도예요. 그리고, 늘 상대가 제게 뭔가를 요구하면 제가 제 자신을 너무 희생하면서 까지 상대방 비위를 맞추다가 늘 상대는 코딱지 만큼도 저를 생각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거는 온.오프 포함입니다) 상처받고 사람을 원망하고 화도 납니다. 제가 성격이 이상한가요. 저는 진실한 사람을 원하는데 늘 저혼자 설레발 치고 희생하고 원망하고 울고 이제 이런 거 그만하고 싶어요.
힘들다속상해화나불안해부끄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콤플렉스괴로워공허해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스트레스중독_집착혼란스러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6개
intotheheart
14일 전
친구 찾기가 힘든 세상인것 같아요 그럼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줄수 있으시겠어요?
글쓴이
14일 전
@intotheheart 저는 희생형인데 이게 싫어서 이제 먼저 친구하고 싶지는 않아요.
intotheheart
14일 전
에고.. 혹시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을 한번 추천해봅니다 세상살아가은데 미움받을 용기는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글쓴이
14일 전
@intotheheart 말씀은 감사합니다. 근데 미움도 너무 많이 받아서 저 책 안 보고 싶어요.
intotheheart
14일 전
ㅎㅎ 아이고 웃으면 안되는데 인정! 댓가를 바라는 사랑이라면 상처만 남는것 같습니다 내가 상처받지 않는 선에서 주는 사랑을 연습해야 할것 같아요
BlackPaint
10일 전
대인관계 때문에 상처입고 스트레스를 받는 건 마카님이 너무 착해서 그래요. 마카님이 너무 착하니까 주변 사람들에게 필요 이상으로 잘 해줘서 힘든거예요. 이게 어째서 힘든거냐면, 마카님이 사람들에게 잘 해주는 만큼 그 사람들은 마카님께 그대로 보답해주지 않기 때문이예요. 마카님은 자신이 해준만큼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서운한거죠. 본인이 힘들면서까지 사람들에게 잘 해줄 필요없어요. 오히려 마카님이 애쓰지 않을수록 사람들은 마카님을 좋아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