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비공개
14일 전
우울한 감정때문에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짜증을 내게 돼요
나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것같고 필요한 존재가 아니라는 느낌이 들어서 서운함 감정이 쌓여요. 오래만나다보니 주변에 감정을 공유하는 친구들이 없고 남친뿐인데, 그러다보니 자꾸 화살이 그사람에게 돌아가고 작은것에도 기분이 상해서 마음에 담아두기도 합니다.. 그게 오해가 되고 혼자 상처를 받기도하구요 잘해주던 남친도 이젠 한계가 온거같구요 답답하고 질리기까지한다고 해요.. 왜 자꾸 제 감정제어가 안되고 우울해지는건지 예전엔 별다른 생각 없이 넘어가던 것들이 자꾸 트러블이 되는걸까요?
속상해답답해우울불안외로워스트레스혼란스러워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12개, 댓글 8개
글쓴이
14일 전
@!2d3c92d7b887993eef0 네 그래볼게요.. 맘처럼 쉽지가 않아서요 ㅜㅠ
mura99
14일 전
운동을 해보시는건 어때요? 저도 그 상태 그대로인데 운동을 하면 기분 전환도 되고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남에게 전파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글쓴이
14일 전
@mura99 갉아먹는 생각들을 잊어버리기 위해서 운동도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Jehovah
14일 전
감정을 공유한다는 것은 양날의 검이죠. 행복감, 성취감을 공유하면 이득을 볼 수도 있고, 축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나, 반대로 우울하고, 슬프고, 아프고, 힘든 감정들을 공유하면 상대로부터 날아오는 것은 화나 헤어지자는 답변들 뿐일 수 있어요. 물론 남의 대화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줄 수 있는 사람이면 모를까 그런 사람들도 적을 뿐더러 찾기도 힘들죠. 자 그렇다면 어찌해야할까요? 네 그건 본인이 즉 마카님이 찾으셔야해요. 여기에 댓을 달아주는 여러 마카님들의 말은 참고는 할 수 있으나 그것이 해결책이 되지는 않아요. 운동울 해서 잊는다고 하시더라도 원인이 해결이 되지 않으면 계속 생각이 나실 것이고 그러다보면 어느새 다른 누군가에게 짜증과 화를 내고 계시겠지요. 그럼 결국 반복일 거에요. 자 남친을 만날 때 그동안의 잘못을 사죄하시고 정중하게 물어보세요. 내가 ~~한 감정들 때문에 힘든데 혹시 잠깐 들어줄 수 있어? 이런 식으로요. 그사람 때문에 화가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시켜준 다음에 마카님의 말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힘들어서 털어놓는 것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이지 남이 듣고 싶은 말은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정중하게 요청을 해야겠죠. 그래서 들어준다면 하시고요, 거절을 하신다면 어쩌겠어요. 그냥 조용히 이해하세요. 듣고 싶은 말은 아닐테니까 그냥 그렇겠구나 하고요. 참고하세요. 화가 안풀리시면 술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음악이나 책, 운동, 평소 좋아하던 일들을 하시면 나아질 수 있어요. 여러가지의 일들을 해보시면서 하나씩 찾아가시면 되요. 말로서 풀어야겠다 하시면 집에 인형이 있으시면 인형에게 강아지나 고양이가 있으시면 동물에게 말해보세요. 처음엔 좀 이상할 수 있는데 도움은 된답니다. 부디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14일 전
@Jehovah 상대방에게 말하는 것보다 제가 먼저 해결해보는게 좋을까요?? 사실 털어놓는다면 묵묵히 들어줄 것 같기는 한데 그러다보면 그 이후에 또 저도 모르게 기대감이 생겨서 실망을 하고 다시 반복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좋은사람인데 한없이 받아주기만 할수 없다는걸 아는데도 자꾸 바라게 돼서 솔직히 말하고 잠깐 떨어져 있어야하나 싶기도 하구요 ㅜㅜ 정말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Jehovah
14일 전
절대로요~ 그런 불안감을 버리세요.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불안감을 갖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기대를 하지 마시고 기대세요. 그저 남자친구에게 의지하면서 살아가세요. 사람은 절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아주 단순한 존재에요. 알았죠? 사람은 의지하며 살아갈 것이 필요해서 종교를 만들었고요, 뭔가 기대고 싶은 편안함 때문에 개나 고양이를 기르고요, 뭔가 안심이 되는 것이 있으려고 돈을 벌어요. 기대서 살아간다는 것은 결코 나쁜 것이 아니에요. 부디 아름다운 연애하시길 빌게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을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결국 사람을 떠나게 합니다. 반드시 명심하세요.
글쓴이
13일 전
@Jehovah 네 ㅠㅠ 의지하면서 불안감은 버리는걸 연습해봐야겠어요.. 너무 어려울것 같지만 해주신 말씀 너무 맞는얘기같아서요 ㅠㅠ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
Jehovah
13일 전
어려운 것이 맞죠 연애는 본래 정말 어려운 거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