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midnightyard
8일 전
자해하는 친구에게 어떻게 대해줘야 할까요?
제가 인생에서 정말 아끼는 하나뿐인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가 자해를 한다는 걸 알게됐어요. 어릴 적에 몇 번 하다가 어제 다시 했다며 저에게만 말해주는데 마음이 너무 아프면서도 어떻게 해줘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진짜 너무 소중한 친구라 가슴이 먹먹해요ㅜㅜ 뭐라 하면서 위로도 해주고 칼은 제가 뺐었는데 어떻게 행동해야 그 친구가 부담느끼지 않고 제가 힘이 돼 줄 수 있을까요? 자해 한 이유는 아무리 슬프고 힘들어도 눈물이 안 나서 자기도 모르게 어릴 적 습관을 행한 것 같다 했어요 진짜 너무 속상해요 ㅠㅠㅠㅠ
친구스트레스우울증자해상담
전문상담 추천 2개, 공감 0개, 댓글 2개
newnotes
8일 전
얘기를 많이 들어주시는건 어떨까요? 자해를 할 때 감정을 혼자서 많이 삭히다가 그 감정의 표출을 자해라는 행동으로 하는 것도 있는것 같아요. 그 분이 힘이 드실 땐 칼을 찾게 되기보단 글쓴이님을 먼저 찾고, 그 감정의 표출을 얘기하는걸로 표출하실 수 있도록 잘 들어주시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친구를 진심으로 걱정해주시는 글쓴이님이 멋지시기도 하고 그 친구분도 부럽네요. 자해는 안돼, 나쁜거야 라고 말하는 것보단 그 분이 왜 그렇게 힘드신지 잘 들어주시고 잘 반응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그 분이 글쓴이님의 도움으로 괜찮아지시길 바랄게요. :)
글쓴이
8일 전
@newnotes ㅜㅜ꾸짖고 비난하기보다 깊게 들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