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극복
limetp
8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예비중. 입니다 저는. 7살. 때부터. 친구였던. 친구가. 있었어요 친구가. 저를7살때부터. 지금까지 왕따를. 시켰어요 그런데. 초등학교. 졸업식 전 날. 절교를. 했어요 그래서. 중학교. 가서 친구를. 사귀는게. 너무. 두려워요
트라우마우울해괴로워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0개, 댓글 2개
spring20
8달 전
자기를 왕따시킨 주동자는 앞으로도 그러려고 할 확률이 높아요. 다른 친구들과 친해져봐요!
soundb
8달 전
마음이 많이 다쳤겠어요. 세상에는 사람수만큼이나 각각 다른 사람들이 있어요. 누군가가 나를 대하는 건 그 사람이 어떤사람인가에 달린것이지. 내게 달린것이 아니에요. 예를들어 택시를 타면 어떤날은 무례한 기사를 만나고 어떤 날은 매우 친절 기사님을 만나게 되는데... 그게 제가 잘났거나 못난탓이 아닌거랑 같은거에요. 그 친구(친구가 아니죠)는 그냥 나쁜 택시였는데 공교롭게도 7살때부터 같은 동네 같은 학교를 다니게 되어서 계속 얼굴을 봤을뿐인거에요. 세상에 50퍼센트쯤은 그냥 보통, 30퍼센트는 무관심하거나 이기적, 10퍼센트는 악질. 나머지 10퍼센트 정도는 너무나 좋은 사람들.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고 봐요. 이건 내가 어떤 사람인지랑은 아무상관 없는 거에요. 그러니까 많이 만나고 친구를 사귀다보면 좋은 사람도 많이 만나게 될거에요. 그리고 나부터도 좋은 사람이 되어주어야하구요. 물론 나쁜인간도 있겠지만 그럴땐 무시하고 빨리 빠져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