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저처럼 잠들기 힘든 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혹시 저처럼 잠들기 힘든 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작년까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좀 심하게 겪었고, 인간관계로 여러가지 일이 있었어요. 그것들이 약간의 트라우마같이 무언가로 남아서 그 뒤로는 사소한 문제도 크게 키워서 오해하고, 생각해서 혼자 괴로워해요. 물론 그만큼 제가 잘못한 일이긴 하지만요... 이런 성격 때문인지 괴롭고 기억하기 싫은 일들이 자꾸 생각이 나요. 특히 저녁에 자려고 불끄고 누웠을 때요. 생각하지 않으려고 할 수록 더 심하게, 더 많은 기억들이 떠올라서 미칠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 기억들이 떠오를 때마다 자극적이거나 웃긴 영상들을 찾아보게 돼요. 그걸 볼 때만큼은 그런 생각들이 전혀 안 나거든요. 하지만 결국 그것들을 끄고 다시 자야할 때면 다시 싫은 기억들이 떠올라서.... '그럼 영상을 틀고 자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부모님께서 그 모습을 보시면 엄청 싫어하시고 화를 내셔서 그건 할 수가 없어요.. 그리고 영상을 보면 졸려도 잠이 안 오기 때문에 오히려 약간 역효과랄까.. ㅠㅠㅠㅠㅠㅠㅠ 저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다보니 생활 패턴도 완전 엉망이라 .. 이제 방학 끝나고 개강하려면 얼마 안남았는데 얼른 고치고 싶어요... 저처럼 이렇게 잠을 못 주무시는 분들 계신가요? 어떻게 하시나요...ㅠㅠㅠ?
자고싶다스트레스받아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rewarm
· 4년 전
저는 그런 안좋은 기억들이 지나갈때면 자기전 5분정도는 명상을 하고 잡니다. 그러면 꽤나 잡생각 들이 많이 사라지기도 하고 마음이 편안해 지더라구요. 애초에 휴대폰이나 컴퓨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사람을 불면증에 시달리게 하기도 하죠. 그래서 책이나 가벼운 운동등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자는 방법이 도움이 되실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hyun9
· 4년 전
저는 기분좋은 상상을 하면서 자요 학교에가서 좋은일만 생기고 상상속에서 친구도 만들고 눈감고 이런 생각들을하면 편안하게 잡생각없이 잘 수 있어다구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a0465
· 4년 전
저는 그게 너무 심했거든요 아마 글쓴님보다 더 심했을꺼에요 근데.. 에라모르겠다! 난 몰라 걍 될때로되라지~ 이렇게 생각하는거에요 인간관계? 그거 알고보면, 솔직히 따지고보면 정말 아무것도 아닌거거든요 계속 생각하는건 그냥 허공에 뜬구름잡는거에요 단순한거에요 복잡하게 생각하지마세요 그리고 잠잘때는 생각의 스위치를 끈다생각하세요 난 일어나면 얼마든지 생각의 스위치를 켜서 생각할수있고, 잘때는 내가 스위치를 끌수있다고여기는거에요 그 스위치를 통제할수있는 주인은 오로지 글쓴님이에요 내 맘대로 껐다켰다 할수있는거에요 안될꺼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뇨 할수있어요 사람은 습관이란게 있거든요 한번 두번 세번 처음엔 의식적으로라도 자꾸해야 습관이 생겨요 이 습관은 특별한자에게만 주어진게 아니라 이세상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거에요 그리고 이 습관을 들이기까지는 노력이란게 필요한거에요 노력없이 공짜로 주어지는건 없지요 하지만 이 노력은 그저 허무맹란한것이아닌 실제로 가능한거에요 어려울것 없어요 눈을감고 아무것도 생각하지마세요 생각하지않는다고 생각하는것조차도 생각하지않는거에요 진짜 뇌를 끄는거에요 뇌가 탁.하고 꺼진거에요 그리고 잠이 드는거에요 잠이 안온다구요? 아뇨 바로 즉시는 잠이 안올지몰라도 나도 모르게 언제보면 잠이 들었을꺼에요 자신을 믿으세요 그리고 잠들기 전에는 일절 불빛도 다 끄고 휴대폰도 하지마세요 뇌를 활성화시키는 그 무엇도 하지마세요 예를들어 난 12시면 무조건 잔다는 원칙을 만드세요 누웠는데 잠이안온다고 다시 휴대폰을 볼까? 이것저것 좀 볼까? 이런 맘이들어도 유혹을 뿌리치세요 인위로적으로 뇌에게 이시간은 잠자는 시간이란걸 가르쳐야되요 그 뇌는 곧 누가 가르친다? 글쓴님 자신인거에요 언제까지 잠이안온다고해서 웃긴 영상틀어놓고 그걸대신할순 없는거에요 내가 내자신을 컨트롤해야되는거에요 운전자로 비유를 들자면 핸들은 글쓴이님이 잡고있는거에요 자동차가 가자는데로 끌려가면 사고가나겠지요 과거의 떠올리기싫은기억, 힘든기억들,상처들모두도 마찬가지에요 그 모든것들을 떠올릴수있는것도 글쓴님본인이라면 통제할수있는것도 본인이지요 글쓴님은 할수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말이 있어요 '노력은 배신하지않는다' 만약 노력했는데도 실패한다면 또 노력하는거에요 설령 또 실패한들 그 실패에 초점을 맞추는것이아니라 '조금이라도 노력한것'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을 칭찬해주세요 그래도 노력했으니까요:) 글쓴님은 잘할수있을꺼에요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