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비공개
4달 전
환승이별 용서해줬는데 불안해요
남자친구가 저를 떠나고 바로 옛날에 서로 호감이있었던 애랑 사귀었더라구요. 한달정도 만난거같은데 제 생각이 많이 났대요. 자기도 잘못한거 아니까 제게 다시 만나자고는 말 안꺼내려다가 직접 만나서 얘기해보니 저같은 사람 못볼것같고 없으면 안될거같고그렇대요. 제게 있어서도 남자친구가 소중한 사람이었거든요 용서를 해주긴했는데 혹시나 남자친구가 저를 만나면서 그 애를 생각하고있을까봐 그리워하는건아닌지 불안해요. 어떡하면좋죠 남자친구에게 이러이러하다고 대화를 해봐도될까요? 뭐라고해야 서로 기분안나쁘게 대화를 꺼낼수잇을까요ㅠ
멘탈남자친구기분진솔한불안함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4달 전
남자친구와 서로 기분 안 나쁘게 대화하고 싶어요.
#남자친구 #기분 안 나쁜 대화 #불안함 #멘탈 #진솔한 대화 #잘 하고 싶은 욕구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남자친구와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서로 기분 안 나쁘게 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한 번 떠났던 남자친구와 다시 만나게 되었지만, 남자친구가 이전에 만났던 애인을 그리워하면서 생각하지 않을까 많이 불안해지신 것 같네요. 물론 이러한 불안은 어쩌면 당연할 것일 수 있습니다. 왜냐면 남자친구가 마카님과 다시 만나려고 하는 것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 봤을 때 마카님이 가장 좋았다 라는 것을 이야기하였기에 마카님의 입장에서는 불안해질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또한 마카님이 지금 다시 남자친구와 만난 것처럼 헤어진 애인과도 다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되어 지면 불안해지는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렇기에 이러한 불안들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마카님 본인이 강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강해진다는 것은, 흔히 이야기하는 멘탈이 강한 사람을 떠 올려보면 될 것입니다. 그렇게 멘탈이 강하게 되면 비교를 당하더라도 크게 흔들림이 없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되고, 자신의 이야기를 당당하게 이야기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멘탈 강화가 말처럼 쉽지는 않기에 지금부터라도 공부하고 노력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남자친구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 망설이고 계시는데, 어떠한 이야기라도 마카님이 진솔하게 이야기를 하게 되면 그 마음이 충분히 남자친구에게 전달이 될 수 있을 것이니, 용기 내어 이야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야기하는 도중에 남자친구가 기분 나빠할 수 있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부분에 대해서도 무엇 때문에 기분이 나빴는지 확인해 보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기분 나쁜 것도 풀어지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 자신 있게 이야기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마카님께서는 남자친구와 대화를 잘 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는 것 같네요. 물론 남자친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이렇듯 대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대화를 잘 하는 사람 흉내만 내다가 오히려 망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자신만의 대화 방식을 찾아갈 수 있도록 자신에 대해 먼저 잘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상대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느냐의 여부에 따라 대화의 풍성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상대를 잘 파악하기 위해 공부하고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jhyy
4달 전
ㅋㅋㅋ저는 진짜 헤어지고 재결합 하는 것도 정말 아니라고 생각하는 데,,, 환승이별까지 한 사람이랑은 똑같은 이유로 계속 불안해할거고 점점 더 커질거고 싸우는 횟수도 많아질 거에여 그러다 지칠거궁,, 진짜 정말 간절하신 거면 제가 할 말이 없지만 ㅠㅠ 제가 들어본 경험담과 겪어본 사람들을 본 결과로는 비추라고 말씀드리구 싶네영
almostm0nk
4달 전
혹시 오픈릴레이션쉽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ljy1220
3달 전
그런말해줄사람이 있어서 부러워요..
SilverSpring20
16일 전
한번 용서하고 받아줫더니 다시그런식으로 변심하더라구요...쉽게 맘 변하는사람 요리붙었다 저리붙었다...제경우엔 끝이 좋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