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8달 전
임용준비중의 우울증.. 어떻게 극복해야할까요?
작년 한해동안 임용준비를 한후 불합격하여 올해 얼마전부터 다시 준비를 시작하였습니다.. 교사가 정말 되고 싶지만 지금 당장 너무하기 싫고 의욕이 없습니다.. 언제붙는다는 보장도 없어 정신적으로 너무 힘이들고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고 혼자지내다보니 너무 외로워요.. 그런데 막상 사람들을 만나면 별로 재미도 없어요..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고 우울감만 지속됩니다.. 이런 중에 어제 3년 사귄 남자친구와 이별하고 더 고립된거 같아 너무 힘듭니다.. 올해 꼭 합격하고 싶은데 그냥 내 의지가 약한건가 자책만 드네요 ㅜ
의욕없음우울증불안해임용준비우울해무기력해무서워
전문상담 추천 2개, 공감 7개, 댓글 4개
sjsj1010
8달 전
많이 지쳤을거에요... 고생했다고 다독여주세요 결과에 상관없이 노력했잖아요 저도 올해 임용 준비하고 있는데 같이 힘내봐요
sky124
8달 전
저도 임고생이에요. 임용준비 정말 쉽지않은것이고 그만큼 아무나 해서도 안되는 것 같아요. 지금 이 어려움도 바람직한 거라고 생각하고 합격날만 생각하고 조금만 더 버텨봐요!
글쓴이
8달 전
@sjsj1010 댓글 감사합니다..! 너무 제 자신에게 채찍질만 했던 것 같아요 ㅜ 다시 힘내보려구요! 선생님도 파이팅입니다 !
글쓴이
8달 전
@sky124 맞아요ㅜㅜ 다시 마음다잡으면서 임용준비과정이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발걸음이라 생각하니 힘이 나더라구요! 선생님도 올한해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