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저를 좋아하는것을 멈추었을때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바람]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누군가 저를 좋아하는것을 멈추었을때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제가 항상 밀어내는 편이라 .. 당연한 결과겠지만 누군가 저를 좋아하고 표현하고 그러다 지쳐서 포기하는걸 보면 조금 마음이 아프네요 제 욕심이겠지만 .. 그렇다고 그사람을 좋아하는것도 아니였고 만약사귄다면..? 이라고 생각해본적도 없지만 막상 그 사람들이 저에게 관심을 꺼버리면 갑자기 우울해지는데 저는 관종인가요 ?ㅠㅠㅠㅠ 잘되고 싶진 않지만 영원히 친구로 남아주었으면 좋겠는데 ㅠㅠ 너무 슬프네요 어떻게 하면 이런 이상한.. 비효율적인 감정 소모를 없앨수 있나요?
공허해남자들의비효율적인밀어냄평생애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남자들에 대한 대응들로 인해 비효율적인 감정 소모를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아요.
#남자들의 고백
#밀어냄
#비효율적인 감정 소모
#애인
#평생 친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남자들에 대한 대응들로 인해 비효율적인 감정 소모가 많은 것 같은데, 이러한 부분을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하여 문의를 하셨네요.
🔎 원인 분석
주변 남자들이 마카님을 좋아하여 마카님에게 표현을 하였지만, 마카님은 항상 밀어내는 편이라고 하셨는데, 마카님이 좋아하지 않는 남자라면 굳이 받아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또한 많은 남자들이 그렇게 시도를 하게 되더라도, 굳이 안 좋아하는데 억지로 받아줄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봤을 때, 마카님은 남자를 선택하는 기준이 명확하고, 또한 기준이 높을 수 있지 않을까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남자에 대한 편견이나 상처 등으로 인해서도 밀어낼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스스로 어떠한 부분으로 인해 남자들을 밀어내는지 내면을 많이 살펴보셔야 될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이 가장 먼저 점검해 보아야 될 것은 바로 자신이 연애를 하기 원하는지 입니다. 마카님께서 아직까지는 연애를 하기 원치 않는데, 자꾸 주변 남자들이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면서 표현을 하면 마카님이 항상 밀어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론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연애는 하고 싶지만 마음에 드는 남자가 없어 그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스스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현재 힘들어하는 부분에 대해 살펴보면, 마카님을 좋아하던 남자들이 관심을 꺼버리지 말고 계속 친구로 남아주기를 바랬지만, 그렇게 되지 않아 우울해지고 슬퍼지신다고 하였네요. 그러나 이 부분은 서로가 원하는 방향이 다르기에 앞으로도 마카님의 바람이 이루어지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남자들은 마카님과 연인으로서 연애를 하고 싶은 것이지만, 마카님은 남자들과 연인이 아닌 친구로 남아 있어 주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또 떠나간 남자들은 마카님과 친구로 지내고 싶지 않기에 떠나가는 것인데, 마카님이 친구로 남아주기 바란다고 하니 서로 계속 어긋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마카님이 친구를 원한다면, 마카님을 친구로 생각하고 받아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주변 남자들에게 고백을 많이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마카님에게 매력이 많았다는 반증일 수 있으니, 친구를 사귀는 것도 크게 어렵지 않을 수 있으므로, 혼자서 속앓이 하지 마시고 용기를 내어 친구들을 찾아보고, 친구를 사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친구들을 잘 사귈 수 있게 되면, 비효율적인 감정 소모는 많이 사라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카님은 남자들이 영원히 친구로 남아 있어 주기를 바라는데, 남자들과 영원히 친구로 남을 수도 있지만 그러한 경우는 아주 드물고, 쉽지 않기에 좀 더 현실적인 상황에서 친구의 범위를 정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평생 친구가 되는 것 자체가 남녀를 떠나 힘든 것이기에 그러한 소망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그것이 현실이 되지 않아 힘들어지는 것은 다른 문제이기에 잘 구분하여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범위에서 친구들을 사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