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비공개
21일 전
동성 짝사랑
저는 중학생 여자입니다 제가 운동을 하고 대회가 얼마 안 남아 고등학교와 친선 경기를 했는데요 한 다섯 번 정도 경기를 하다가 대회 하루 전 마지막으로 하러 갔는데 처음 보는 언니가 있는 거에요 그 언니를 딱 보고 '오 이쁘다'하는 생각을 하고 끝났어요 그리고 대회를 마치고 어쩌다 그 언니 페북을 알게돼서 친추를 보내고 그 언니 페북을 보는데 이 언니랑 친해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막상 페메를 하려니깐 너무 오글? 거렸달까요 그래서 그냥 됐다 하고 있었어요 근데 한 달 뒤 쯤 그 언니가 스토리에 읽으면 페메를 올린 거에요 그래서 저는 그 토리를 봤고 그렇게 그 언니와 페메를 시작하게됐어요 그 언니가 페메로 손을 흔들어서 제가 "저 어디 중학교인데 혹시 기억나세요?"라고 보냈는데 안다는 거에요 그래서 언니랑 친해지고 싶었어요라고 말 하면서 페메를 계속 했어요 페메를 하면서 느낀건데 정말이지 쿨해요.. 제가 뭘 물어보면 정말 대답만 하고 끝나요.. 그리고 저한테 뭘 물어보는 것도 전혀 없고요.. 그래서 원래 이런걸까 아님 나한테만 그런걸까 하는 생각을 항상 했습니다 근데 페메는 진짜 빨리 봐요 한 2분?안에 보는 것 같아요 근데 대답만 해서 할말 없게 만든다는 게 문제죠..그리고 제가 하트를 보내면 언니도 같이 하트 보내주고 제가 아무래도 동생이다보니 그 언니가 저한테 귀엽다라고 가끔씩 보내주도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언니랑 좀 친햐진 것 같은데? 하고 질문을 하거나 페메를 보내면 또 대답은 단답식으로만 오고요..ㅠㅜ 그렇게 아무런 진전 없이 2달? 가까이 연락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저희 학교랑 언니가 다니고 있는 학교랑 친선 경기를 한거라서 제 친구도 이 언니와 연락을 하고 있더라고요 그때 저는 왜그런지 모르게 질투가 났고 언니가 나랑만 연락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언니가 답장이 단답식으로 오면 우울해졌다가 언니가 하트 보내주거나 연락이 잘 된다싶으면 또 기분이 좋아지고를 반복하다가 깨달았어요 아 내가 이 언니를 좋아하는 것 같다를요 근데 문제는 요즘들어 연락이 뜸해지고 답장이 항상 똑같이 와요..맨날 "ㅋㅋㅋㅋㅋ" 아니면 "오오" 이런식으로만 오고 저랑 페메 하기 싫어하는 것 같고 귀찮아하는 느낌이 엄청 납니다..제가 이 언니를 좋아하긴하지만 그냥 단지 친해지고 싶은 마음만 있어요 물론 그 이상의 관계가 되면 정말좋겠지만 그럴 가망성은 전혀 없더라고요 그 언니는 이성애자인 것 같고요..그래서 저는 그냥 언니랑 친해지고 싶다 이 생각 입니다 어떻게 하면 친해질 수 있을까요 친해지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할말 없을 때 할 말도요 이미 늦어버린 걸까요..?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면 어쩌죠..?
힘들다속상해성정체성답답해우울해동성애자이성애자언니성적지향성정체성친선동성애자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4일 전
친선 경기에서 알게 된 언니와 친해지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이성애자 #동성애자 #친선 경기 #언니 #그 이상의 관계 #성적지향 #성정체성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친선 경기를 통해 알게 된 언니랑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많은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어떻게 하면 친해질 수 있는지 알고 싶어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그 언니와 친해지고 싶은 것 이상의 관계를 가지기를 원했지만, 그 언니가 이성애자인 것 같아 스스로 포기한 것 같네요. 아마 이러한 마카님의 마음이 마음 한 켠에 있다 보니 일반적으로 친하게 지내는 것도 어렵게 느껴진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친한 것 이상의 관계인 사귀는 것은 마카님도 안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있음에도 마음은 자꾸 사귀고 싶다 라고 가는 것 같아 혼란스러워 힘든 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무튼 마카님이 가장 먼저 해야 될 작업은 바로 그 언니와 어떠한 관계로 지낼 것인지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고 친해지게 되면 더 혼란스러움이 가중되어 자칫 관계가 어긋나 큰 상처로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알아봐야 할 것이 그 언니의 성적지향이 확실히 이성애자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 그 언니가 동성애자인데 이성애자로 착각을 하였다면 나중에 마카님이 많이 아쉬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카님이 그 언니와 어떤 관계를 원하는지 결정하였다면, 그 언니와 친하게 지내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마카님께서는 대인관계의 어려움이 있어 친하게 지내는 게 힘든 것이 아니라,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귀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그냥 친해야 된다고 생각이 되니 더 안 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원래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친구처럼 편하게 대하기가 아주 어렵기에 잘 되지 않는 것이니, 그러한 마음만 잘 처리하면 마카님도 친하게 지내는 부분에 대해서는 잘 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마카님이 성정체성에 대해 확실히 정하였다면 앞으로 이성애자를 좋아하게 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될지를 이번 기회를 통해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어차피 앞으로도 동성애자보다는 이성애자 여성을 만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suhyun9
21일 전
본인이 동성애자라는건 이번 일을 통해서 알게된 사실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글쓴이
21일 전
@suhyun9 전에도 이런 비슷한 경험이 있었어요 그때는 혹시 내가 동성애자인가 라는 생각만 하고 넘겼다가 이번 일로 인해 확신하게 된 것 같아요
suhyun9
21일 전
저도 한때 동성을 2번이나 짝사랑해봤는데 처음에는 호기심과 관심 사랑과 성적끌림 등 모든 것이 구분하기 어려웠어요 몇년지나니까 확실해 지더라구요ㅎㅎ 첨엔 좀 헷갈리긴 하죠 :) 그 언니와 친해지기 위해 언니와 관련된 질문을 던져보는건 어떨까요? 원래 사람은 자신에 대한 이야기 하기를 좋아한다죠ㅎㅎ영화를 주제로 잡는다면 언니는 영화보는걸 좋아하나요? 선호하는 영화장르는? 그 이유는? 이런 식으로 상대방을 향한 질문은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기에 좋은 방법이며 언니의 속도 들여다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방법이죠!!
글쓴이
21일 전
@suhyun9 안 하다가 갑자기 그런 질문하는건데 부담스럽게 생각 안 하겠죠..??
suhyun9
21일 전
ㅎㅎ갑자기 그런다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겠네요 누구나 해도 이상하지 않을 주제로 시작해보는거예요 추울때 자연스레 나오는 날씨 이야기나 요새 코로나바이러스 무서운데 언니는 어떠냐? 중국인을 어떻게 생각하나 요런거..??
bomhyang
10일 전
그거 그냥 표면적으로만 연락하는 사람 많아보이고 싶어서 스토리 올리는거에요.. 그런 사람이랑 페메하지 마시길 ㅠㅠ 저도 그런사람이랑 페메하다가 짜증나서 단답오면 제가 다 읽씹했어요 생각없이 가볍게 채팅하는거에요 그 사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