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와 헤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여자친구와 헤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jdkks11
·4년 전
연애하던 학생입니다. 연애가 한 달도 채 되지 않고 끝나게됐는데 그 기간 안에서도 헤어지자는 말이 2번 있었어요. 처음에는 제가 집착도 좀 하고 그래서 그랬고 저한테 상처주는 게 싫다고 헤어지자더군요. 그때는 그 친구도 제게 마음이 있어서 저는 붙잡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사귀기로 했구요. 두 번째는 제가 친구같은 느낌이 조금 들더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시간을 갖자라고 했고 헤어졌습니다. 그렇지만 며칠 안돼서 저희는 그리웠다며 서로 연락을 다시 시작하게되었죠. 이때는 사귀는 건 아니었고 서로 연락만 하다가 나중에 다시 만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잠깐 학교를 나와야 하는 날이 2일이 있었는데 첫 날은 헤어진 사이라 살짝 어색하여 인사도 잘 못 나누고 만나러 가지도 잘 못했습니다. 둘 째날 아침에는 서로 어제 인사 안 하고 힘들었다고 얘기하고 애정표현으로 가볍게 안았습니다. 학교가 그렇게 마쳤고 그러다가 폰으로 연락을 하는데 상대방이 저에게 반응이나 대답이 적어지는 것 같아서 시간을 갖을까 하는 생각으로 제가 상대에게 "내가 헤아지자하면 너는 바로 헤어자자고 할 거냐 붙잡는 것 없이"라고 물었더니 그 친구도 저에게 얘기하더군요. 요즘 친구같이 느낀다 확실한 거 같다. 그러니까 헤어지자고 하더군요. 저는 솔직히 계속 만나고는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붙잡으려고 애썼지만 그녀는 마음을 정한 것 같아서 놓아주었구요. 하지만 근 하루이틀이 정말 힘들고 눈물이 나더군요. 그래서 구질구질하지만 다시 만날생각 없냐는 듯이 연락을 했고 저보고 마음이 아예 없다고 친구사이로라도 지내자는 그녀 마음도 이젠 친구로도 못지내겠다고 하더라구요. 알겠다고 하고 저는 지금 연락 끊은 상태입니다. 일주일도 안 됐구요. 정말 너무 사랑해서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그녀는 어떤 마음이었고, 저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힘들다답답해우울우울해걱정돼불면의욕없음외로워무기력해공허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연락을헤어지기를아픔만큼공들임여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4년 전
여자 친구와 여러 번 사귀고 헤어지기를 반복하다 연락을 끊은 상태인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될지?
#여자 친구
#헤어지기를 반복
#연락을 끊음
#공들임
#아픔만큼 성숙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이 여자 친구와 여러 번 사귀고 헤어지기를 반복하다 지금은 연락을 끊은 상태인데,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문의를 하신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여자 친구와 연애를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헤어지고 다시 사귀기를 반복한 뒤 끝내는 헤어지게 되어 많이 혼란스러웠고, 또한 많이 힘들었을 것 같네요. 아마 마카님뿐만 아니라 여자 친구도 오랫동안 잘 사귀고 싶었겠지만, 서로 맞지 않거나 싫은 부분으로 인해 너무 쉽게 헤어지게 된 것이 서로가 힘들었던 부분이 아닐까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마카님이 지금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연애에 있어 너무 쉽게 헤어지게 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무엇 때문에 그런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마카님이 여자 친구를 사귈 때, 시간이 오래 걸렸거나 어렵게 사귀게 되었다면 아마 헤어지자는 말이 그렇게 쉽게 나오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공을 들여 어렵게 얻게 되면, 아까워서라도 쉽게 그만두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물며 상대방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다른 것과 다르기에 헤어지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공들였지만 짧은 시간 안에 헤어질 수도 있으며, 그러한 경우에는 본인이나 상대방의 심리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그 나름대로 그것에 대해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의 연애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마카님의 여자 친구였던 사람의 마음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직접 물어보지 않는 이상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마카님이 여자 친구가 어떤 생각을 했을지 유추해 보기 위해서는, 여자 친구를 알아갔을 때부터 연인이 되었을 때, 그리고 헤어지고 난 이후 등을 반추해 보면서 가늠해 보아야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상대의 마음을 파악하는 것이 쉽지 않기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주변에 있는 친구나 지인들과 함께 이야기하다 보면 어느 정도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 아픈 만큼 성숙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픈 것만 있어서는 저절로 성숙해지지 않습니다. 성숙해지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노력이 있어야 됩니다. 그러니 지금 많이 힘들고, 괴로운 부분과 같은 감정적인 것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면 꼭 헤어진 이유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e1004
· 4년 전
떠나갈 사람은 떠나가게 되있어요 글쓴이분 저도 한달도체 안되서 헤어진 경우들도 많았고 그 당시 울며 보낼 시간들이 길것같이 느껴졌지만 아니었죠 쉽게 떨어져갈 사람은 떠나가고 머물러줄 사람은 어떻게든 남아있어주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별이 있다면 새로운 연이 찾아온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ungi3232
· 4년 전
그냥 그렇게 떠날사람이였다면 아무래도붙잡지도않아떠났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Eka422
· 4년 전
저가 지금 겪을만한 상황이군요.그래서 무섭네요.아직14살 밖에 안됐는데 저는 7년지기 남자친구 겸 소꿉친구를 잃을 위기에 쳐해있습니다......그래서 너무 슬프고 우울해요.근데 마카님은 잘못도 없으신데 저는 제가 잘못을 저지른 거거든요..제글을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