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lolakal
20일 전
특이한 짝사랑 고민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여학생입니다 저는 지금 굉장히 특이한 짝사랑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듣고 욕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털어놓을 곳이 이런 익명의 장소밖에 없거든요 저는 지금 한 남자친구를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짝사랑이 맞는지 아닌지 헷갈리기도 하고 상황이 좋지도 않아서 말이죠.. 전 올해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고 제가 게임을 한 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게임을 배우고 싶어 조언을 구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고 거기서 이제 게임 용어를 설명해주고 하는 친구를 댓글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커뮤니티 쪽지로 대화를 하다가 성대가 먼저 카톡을 제안하게 되었고, 같은 대학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는 커뮤니티였기에 저는 어차피 같은 대학을 다니게 될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카톡 아이디를 주고 연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거의 한 달 쯤 되가는 것 같고, 게임도 실제로 같이 해봤고요. 카톡을 통해 서로 이름이나 얼굴 사진 어느 지역에 사는 지나 간단한 프로필 정도는 아는 사이입니다. 문제는 지금뷰터입니다. 사실 제가 남자친구오ㅏ 헤어지고 나서 굉장히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했는데 이런 친절하고 좋은 친구를 만나고 둘이 잘 맞는다고 생각이 드는 순간, 내가 이 친구를 좋아하는건가?하는 의문이 생겼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까 그 친구가 더 신경쓰이고 카톡 상으로만 만난 이 친구를 실제로 보고싶다는 생각도 들고.. 그냥 계속계속 생각나는 상황에 이른것입니다. 아직까지도 조금 헷갈리기는 하지만 일단 확실히 내가 저 친구에게 호감은 있구나 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문제가 존재합니다. 첫째, 그 친구와 서로 사진으로 얼굴도 깠고 서로에 대한 프로필 이것저것을 알고 있기도 하지만 실제로 한 번도 만난 사이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호감이 이어질 수 있을지 고민이 됩니다. 둘째, 카톡을 하면 그냥 그 친구는 저를 친구라고 생각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외모 콤플렉스가 심해서 실제로 만나게 되면 그 친구랑 멀어지면 어떡하지 하는 생각도 요즘 너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살짝살짝 티를 내보려고 노력하는데 뭔가 반응이 눈치를 못채는 것 같아 답답한 동시에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연락이 끊기고 나중에 학교에서 만나면 어색한 사이가 되어서 다시는 못 만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듭니다.. 저는 어떡하면 좋을까요..?
답답해공허해우울혼란스러워속상해친구에서게임목표지향적오프라인온라인호감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5일 전
게임을 통해 알게 된 남자에게 호감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게임 커뮤니티 #온라인 친구 #오프라인 만남 #호감 #친구에서 연인 #목표지향적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게임을 통해 서로 알게 된 남자에게 마카님이 호감이 있기는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몰라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온라인상으로 서로 알게 된 남자에게 호감을 가진 것이라면 그 남자를 좋아할 수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호감을 가지고 좋아하는 수준에서 머무르기보다는 그 남자와 더 발전적으로 잘 되기를 바라다보니, 과연 그 남자가 마카님의 마음을 받아들여 연인으로서 발전할 수 있을까 염려되는 마음에 불안해지신 것 같네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그 남자와 친구로 지낼지 아니면 연인으로 지내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해 볼 수도 있겠지만, 할 수 있다면 직접 만나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서로 오해하거나 후회하는 행동들은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패율을 줄이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연인이 되기 위해 다가가기보다는 친구로서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서로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기에 서로 알아가면서 자연스럽게 그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을지 점검해 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또 하나는 위와 같은 고민을 하기 전에 그 남자에게 여자 친구가 있는지? 아니면 여자 친구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을 모른 채 섣불리 고백을 하게 되면 거절당할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그 남자가 여자 친구가 있는지 알아보고, 관계도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게 된다면 마카님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카님이 남자에게 속마음을 보이고 싶을 때는, 살짝살짝 이야기를 하거나 돌려서 이야기를 하면 잘 못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은 목표지향적이다 보니 관계적인 부분을 잘 캐치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마카님이 속마음을 보여야 되는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돌려서 이야기를 하거나 살짝살짝 이야기를 하지 마시고, 직접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그 남자에게 마카님의 속마음을 더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DOCTORheon
19일 전
음...... 용기를 내서 고백해보세요!! 그럼 후련해질거에요....
las1234
14일 전
안하고 후회 하느니 하고 후회하는게 후련하죠~
las1234
14일 전
일단 만나고 나면 짝사랑하는 마음이 정리 될 듯 싶습니다. 지금 현재 마음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만나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을 거에요. 외모콤플렉스도 많은 사람을 만나려고 하다보면 더 적극적으로 자신의 모습을 가꾸게 되다보니 극복하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