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janghyeji
15일 전
죽음에 대한 불안이 너무 심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대학생입니다. 최근에 우한폐렴이 유행하면서 죽음에 대한 불안이 커졌습니다. 불안감 때문에 잠도 못자고 자도 병에 관련된 악몽을 꾸고 아침에는 심장이 터질거같이 뛰어서 깹니다. 취준생이라 공부도 해야하는데 일상생활을 못할만큼 불안하고 늘 폐렴에 관련된 최근 뉴스기사만 찾아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이 병이 더 퍼져서 내 주위사람들이 죽으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생각들이 심해져서 죽음이라는 자체가 너무 무서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죽음이 내 행복한 일상을 지옥같이 바꿔놓을까 너무 두렵습니다. 주변사람들이 죽어서 내가 혼자남을까 두렵고 내가 죽어서 혼자가 될거같아서 두렵습니다. 최대한 나쁜 생각들을 안해보려고 노력해봤지만 계속 생각하게됩니다ㅠㅠ 어떡해야 이런 불안한 생각들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호흡곤란괴로워불안해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0개, 댓글 2개
iwritethis
15일 전
모든 고민이나 걱정엔 원인을 파악해보면 불안감이 줄어드는 듯 해요. 예시, 우한폐렴의 원인은 아직은 정확하진 않지만 박쥐와 뱀의 경계에 있는 동물에서 증식된 균이라고 하지요. 중국에서 최초로 발견되었고요. 이런 균과 연관된 일로부터 조심하면 해결되지 않을까요.
deepinblue
15일 전
죽음공포증, 죽음 불안이 생기신거같아요 병원에 가보시는게 어떨까요? 태어남과 죽음은 자연스러운 순리인것인데 불안이 너무 심해지면 아무것도 못하게 될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