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성생활
issrose3
13일 전
부부관계때문에 힘들어요
남편이 관계를 너무 요구하는데 제 직업이 늦게 끝나는 일이라 잠자는시간은 새벽3시인데 너무 피곤해서 아무생각도 안나는데 일주일에 한번을 못하믄 신경질과 트집을잡고 화를 잘 냅니다. 한번할때마다 힘들고 화가나는데 신경질이 무서워 억지로 한적도 많아요. ㅠㅠ 못하는날이면 제 10년전 실수까지 들어내면서 싸우게 되고 조그마한일도 크게되어 결국 부부싸움을 하죠. 남편은 제가 화를돋구어 싸운거라고 나를 탓해요.
불만이야부부관계논의및합의다른대안너무요구함만족한성관계성관계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7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11일 전
억지로 성관계를 하는 경우가 많아 힘들어요.
#부부관계 #성관계 #너무요구함 #논의및합의 #만족한성관계 #다른대안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남편이 성관계를 요구할 때마다 억지로 한 적이 많지만, 혹 하지 못하는 날에는 남편이 신경질과 트집을 잡아 부부싸움을 하게 되는 것 같아 힘들어지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결혼을 하였다는 것은 합법적인 성관계가 허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마카님의 부부처럼 일주일에 한 번은 해야 되는 의무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어찌 되었든 일주일에 한 번씩 성관계를 서로 가지고 있기에 남편은 이러한 부분에 대해 당연한 것으로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마카님의 남편이 성관계를 너무 요구한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봤을 때는 남편으로 인해 생겨난 패턴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무튼 부부관계는 서로 합의를 하여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지 못하게 되면 지금보다 더 부부싸움이 잦아지거나 크게 싸우게 될 확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라도 남편과 합의하여 부부관계를 며칠이나 몇 주에 한 번씩 가지자고 이야기해야 됩니다. 그리고 마카님이 야간에 일을 하여 새벽에 잠이 든다면, 몸이 엄청나게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부관계를 하는 시간도 서로 대략적으로 정하지 않으면 또 다시 억지로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부부간의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지기 전에 이 부분에 대해 심도 있게 서로 논의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부부 간의 있어 성관계는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데, 마카님은 그러한 성관계를 현재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짙어 보이기에, 이러한 부분을 조금씩 바꾸어 나가지 않으면 삶의 활력소나 만족도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마카님 본인을 위해서라도 성관계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끔 성인영화에서 그날 밤 성관계가 아주 만족스러우면 그 다음 날 아침 식사가 평소와는 다르게 푸짐한 것을 보여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영화에서는 여성들의 변화에 대해 다루었지만 이 부분은 남자들도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마카님도 성관계가 남녀 간의 심리에 어떠한 영향이 끼쳐지는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남자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사정을 하는 것을 오르가즘으로 생각하고 만족감을 가지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남자의 사정을 빠르게 이끌어내어 남자가 충분히 만족감을 드러내게 되면 성관계 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부분들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마카님의 남편도 만족해 할 수 있고, 마카님도 만족해 할 수 있는 성관계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iwritethis
13일 전
이거 충분히 신고사유가 되고요.. 그치만 아마 부부싸움을 안하고자 이글을 쓴거라고 생각이 되어서요. 이건 남편분이 건강하셔서 그런건 아닐지 싶기도 하네요. 적당히 건강하셔야할텐데...
글쓴이
13일 전
@iwritethis 감사합니다.
Starseed
11일 전
서로 조율하세요 피곤하다고 진지하게 서로 일 존중하면서
helloooooo
9일 전
남편이 배려가 너무 부족하네요. 보통 내 배우자가 늦게까지 일하고 새벽에 잠을 자면 짠하게 생각해서 더 챙겨주거나 위로해주지 않나요? 본인 성욕 해소할 것만 강요하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헹여나 정말 관계를 갖고 싶다면 글쓴이님이 힘낼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면서 천천히 이끌어줘야죠. 너무 이기적이에요. 위에 전문 상담사분 글 봐도 글쓴이님을 다독이는 듯 하지만 결국은 남편과 관계를 가져라.라고 하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님의 건강에 대해서는 아무 말이 없죠.
글쓴이
7일 전
@helloooooo 제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살다보니까 건강은 제가 챙겨야지 누가챙겨주질 않더라구요 ㅠㅠ건강이 젤인데 님도 건강하시구요. 오늘도 좋은날되세여.
sung6696
7일 전
전 반대의 경우라 집사람이 이 글보면 제 탓을 하겠네요 제가 항상 후배들에게도 하는말이있죠 사람은 3가지 욕심만 컨트롤하면 성공하는사람이다 성욕 식욕 재물욕 또한가지 권력욕도있지민 그건 가질 수 있는 능력되면 부려볼만한 욕심같네요 재가 가져보지못해서일 수도있지만요 잡소리만 많이했지만 다른분들글처럼 협의를하십시요 성적인부분 안맞으면 사실 이혼사유도되요 집사람이 항상협박하는내용이지만 전 제가 노력하겠다고하고 또 항상 노력하는중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