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외모
leely
14일 전
외모로
제 얼굴 사각턱 광대 헤어라인 등등 자신감 있는데가 없어서 그렇게 자신감 없이 살아왔는데 카메라를 보면 나를 찍을까봐 무섭고요 머리넘기는것도 너무 창피하고 내가 찍힌 사진 볼때마다 진짜 세상에서 사라지고 싶어요 겉으로는 정말 멀쩡하고 성격에 아무 문제 없는것 처럼 보이는데 정말 중학교 들어서면서부터 지금까지 마음은 내 생각은 점점 썩어들어가는것 같고 아무갓도 노력안하고 예쁜애들정말 부럽고 질투나고 짜증나요 내가 불쌍하고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무섭고그래요 이때까지 내가 이얼굴을 가지고 살아온 인생이 부끄럽고 다시 리셋하면 좋겠고 아무도 날 몰랐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요 진짜 얼굴 말고 공부에 집중하고 싶은데 집중 안되는 나도 한심해요
불만이야힘들다불안해답답해무서워외로워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1개, 댓글 2개
GoodDay365 리스너
14일 전
외모란것이 보여주기에 더 신경쓰이고 때론 스트레스를 받는게 큰것같아요. 자신감 있는곳이 없다고 느끼시기에 스스로가 창피하고 피하고 싶다고 느끼시는것같아요. 하지만 사람마다 가진 매력이나 개성이나 이쁜곳들은 각자 다 다른것같아요ㅎㅎ 누군가는 눈이 예쁘고 누근가는 코가 이쁘기도하고 그리고 외적인 부분이 아니더라도 시선이 가는 사람들이 잇고 그런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비교하면서 그마음이 부러움, 질투, 짜증으로 나타나신깃같아요. 그리곤 다른 이의 시선을 신경쓰시게 되신것같고요. 근데 생각보다 남들은 나한테 관심이 없더라고요ㅎㅎ 내가 이렇게 생겨서 이러는거 아닐까? 하지만 막상 그러는 사람은 정말 몇없고 내게 별생각없이 너 얼굴이 어떻다. 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별생각없이 툭 내뱉고 잊고 지나가는경우가 많죠. 근데 나 자신은 그말을 듣고 괴로워하며 스스로를 괴롭히고 있고요. 그렇기에 그 사람들의 말에 스스로를 너무 괴롭히진 않앗음 좋겟고 좀더 편안하게 내가 이렇더라도 나한테도 여러 장점이 잇다는 것을 생각해주셧음 좋겟어요ㅎㅎ 그리고 단순히 외모만 보는 사람이라면 딱 그만큼의 사람이겟죠. 그러니 마카님만의 매력과 개성을 가진 사람을 스스로 불쌍하게 여기고 남과 비교하며 힘들어하진 않으셧음 좋겠어요. 나 자신이 날 아껴주고 사랑해준다면 그 마음은 좀더 편해질거에요ㅎㅎ. 그리고 턱이나 광대 부분은 마사지도 잇기에 신경쓰이시다면 해주시는것도 좋을것같고 헤어라인도 정리해주심 된답니다. 그러니 너무 거기에 집중하셔서 본인이 해야할 일을 못하고 본인의 장점들을 못보며 아파하시진 않으셧음 좋겟네요!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되세요:)
iwritethis
13일 전
외모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이유는 자기혐오인건지 따돌림이였는지 궁금하네요. 전자라면 아마 본인이 생각을 달리해야할듯 하고, 후자라면 따돌린 사람 외모평가 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