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digital
8달 전
이번 연애는 오래갈수있을지 걱정됩니다
사귄지 10일밖에 안된 30세남자입니다 여자친구는 34세로 저보다 4살연상인데 알고지내고 누나동생으로는 한달반정도지내다 제가 고백하고서 사귀게 되었는데 하루하루가 시간도 잘안가는거같고 매번 연애는 했지만 다들 얼마못가 헤어지고해서 이번연애는 오래오래가서 결혼까지 할수있으면 좋겠다고 느낍니다 실은 제가 되게 내성적이고 소심합니다 그러다 보니 리드도 잘못하는타입입니다 사귄지 첫날 관계까지 맺고 하다 몇일지나고 여자친구도 다 제성격 캐치했는지 넌 하나하나 연애어떻게하는지 가르쳐줘야겠다 넌 여자친구가 어느방향으로 오는건지 보지도않고 땅만쳐다보고있구나하고 나오고있는거보고도 주머니에 손넣고있냐 내손잡아줄생각을 해야지 너가 주머니속에 손넣고있으면 나도 안하게된다고 저는 연애경험이 사실상 없다싶히해서 많이 서투릅니다 지금 여자친구가 저를 잘 잡아주었으면 하는마음인데 이번 2월에도 여행가는거 자기생각너무하지말고 니가 가고싶은데 보고정해서 와라하고 평상시에도 내생각보단 저의 할꺼하면서 지내라 얘기많이해줍니다 다 제생각해서 하는소리들인데 제가 남자답게 잘 리드하고싶고 오래가고싶은마음인데 잘할수있는지와 오래갈수있나하는 생각으로 하루하루보내고 있습니다
기뻐감사해부끄러워걱정돼사랑해망상행복해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8달 전
연상인 여자 친구와 오랫동안 연애를 하고 싶어요.
#연상여자친구 #연애 #남자가리더 #자신만의연애 #연애방식구축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사귄지 얼마 되지 않은 연상의 여자 친구와 오랫동안 연애를 잘 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본인이 너무 내성적이고 소심하여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는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아마 한국 사회의 유교적인 사상이나 남자 중심의 상황들이 많이 있고, 그러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 많은 사람들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연애를 하더라도 남자가 리더를 해야 된다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을 것입니다. 연상연하 커플도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 정도면 그러한 생각들이 깊이 박혀 있다고 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론 한국 사회도 그러한 불평등에 대해 많이 변화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선진국에 비해서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이 현실일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러나 조금씩 변화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마카님도 그동안 본인이 알고 있던 남녀 간의 통상적인 관계에 대해 다시 재정비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선은 마카님 자신에 대해 어떠한 사람인지 제대로 파악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내성적이고 소심하다는 것이 부정적인 상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신중하고 배려심이 있고, 말을 함부로 하지 않는다 등등 내성적이고 소심한 성격 안에도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이 다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 중에서 상대방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경우가 된다면 굳이 남자는 무조건 리더 해야 되고, 여자는 귀엽고 애교가 있어야 된다는 것 등에 대한 통상적인 것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마카님이 아직까지 연애가 많이 서툴러 힘들 수도 있겠지만, 연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뭐 연애를 하는 두 사람 모두 서툴다면 좀 힘들 수 있겠지만, 연상의 여자 친구는 어느 정도 연애 경험이 있기에 마카님을 보고 연애에 대해 가르쳐주겠다고 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여자 친구에게 많이 배우기도 하고, 또한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선 서로 대화하면서 만들어 가면 그것이 바로 자신들만의 연애 방법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애를 아주 잘하는 사람도 자신의 연애에서는 잘 할 수 있겠지만, 그 방법을 다른 사람에게 적용을 하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적용하는 사람의 성격이나 외모, 성향, 배경환경, 그리고 여자 친구도 다르기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듯 자신만의 연애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마카님도 노력을 많이 하셔야 됩니다. 연애에 대해 여자 친구가 가르쳐주는 것도 있겠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여자 친구의 관점에서 가르쳐주는 것이기 때문에 연애의 균형을 맞춰가기 위해서는 마카님도 연애와 관련된 책이나 동영상, 연애 관련 강의 등을 통해 자신만의 연애 방식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지금부터 차근차근 배워 나가시다보면 어느 순간 연애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한 자신을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Jehovah
8달 전
왜 굳이 리드하려고 하십니까? 물론 잘 하고 싶으시겠죠. 그런데요, 그 잘 하고싶은 마음이 커질수록 힘든거에요. 좀 내려놓으세요. 그리고, 그 오래 갈 수 있을까 하는 불안에서 벗어나세요. 그리고 정말 딱 찾아보시면서 와 여기는 여자친구와 단 둘이 가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라고 느끼시는 곳들을 정해서 가보시고요~~ 주머니 속에 핫팩 넣었다가 여자친구가 오면 많이 춥지~~ 하고 주머니 속에 핫팩을 여자친구 주머니 속에 넣어주면서 손도 같이 잡아주세요. 알아요. 글은 쉽죠. 하지만 어렵다는거. 그래도 이렇게 해보세요. 처음이 어렵지 두번 세번은 쉬워요. 고백도 잘 했자나요~~!! 처음이라고 생각하는 거에요. 모르면 배워야죠!! 혼나기도 하고 깨지기도 하면서 열심히 배워야죠. 지치지 마세요. 내가 잘 못하니까 알려주는 것이고, 모르니까 서툰 거에요. 그뿐이에요. 여자친구 생각 많이 하면서 오늘은 어떻게 지냈을까 생각 드시면 카톡 한 번 날려드리시고요. 밥 먹을 때에도 자기 전에도 그렇게 연락 계속 하세요. 하다보면 늘어요. 그때가 되기까지 열심히 배우면 되요!!
sanghay83
8달 전
잘해내실수있을거에요
chae1004
8달 전
연애하는 법도 경험 해보고 사람을 많이 만나봐야 알아요 경험이 없으면 서툰건 당연하답니다 저도 글쓴이분 처럼 내성적인데다 소심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많은 사람을 만나며 저도 노력하다 보니 제가 리드 할때도 생기더라구요 글쓴이분을 있는 그대로 좋아해줄 분이라면 그런 부분에 있어 답답해하지 않고 사랑하는 맘으로 리드하며 자연스럽게 가르쳐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