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연애
비공개
23일 전
주변 사람 모두가 헤어지라고해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제가 주변 사람들에게 애인과 다툴때만 애인의 잘못을 이야기 하기는 했지만(애인 칭찬을 한 적 없음) 나와 친한 사람들과 가족들이 다 헤어지라고 하니까 친구들을 만나도 기분이 안좋고 행복한 연애를 하던 중에도 주변사람들이 불쌍하게 나를 보는 시선에 기분이 상해버려요. 모두가 아니라고 할 때는 아니라던데, 정말 잠시 눈이 멀어 머저리같이 사귀고 있는걸까요? 아니면 안좋은 얘기만 한 제탓인가요? 나 스스로가 지금 연애를 계속 하고 싶으면 그걸로 제 연애는 괜찮은건가요?
슬퍼힘들다괴로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6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22일 전
주변에서 헤어지라고 하는데 앞으로 연애를 어떻게 해야 될지?
#주변사람들 #헤어지라고함 #공정한평가 #자신의마음 #우선순위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의 친한 사람들과 가족들이 애인과 헤어지라고 이야기를 하다 보니 앞으로의 연애에 대해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되어 문의를 해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일반적으로 학교나 회사 등에서 사람들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들이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지 않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경쟁 사회에서 공평하게 평가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기준들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그 사람에 대한 평가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의 단점뿐만 아니라 장점, 그리고 외모, 능력, 인간관계, 경제력, 학력 등등 금방 생각해도 많은 평가 요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혹 마카님이 친한 사람들이나 가족들에게 애인의 부정적인 부분만 강조하여 이야기를 많이 하였다면 당연히 친한 사람들과 가족들도 부정적으로 평가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물론 친한 사람들과 가족들이 직접 애인을 만나보았다면 이야기만 듣고 한 평가하고는 많이 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직접 만났다고 하더라도 부정적인 이야기를 그 전에 많이 들었다면 부정적으로 평가할 확률 또한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의 애인에 대한 주변의 평가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마카님이 과연 애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평가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애인과의 관계가 아주 좋아 일명 콩깍지가 씌이게 되면 애인의 좋은 면만 이야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애인의 잘못만 이야기한다는 것은 관계에서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사인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애인이 마카님에게 잘 대해주기를 바라거나 애인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할 수도 있겠지만, 계속해서 한 쪽으로 치우친 이야기만 하게 된다면 그것은 관계에서 오는 문제라고 볼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마카님 자신이 애인을 어떻게 생각하고 평가하는지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는 이러한 어려움에 대해 애인과 진지하게 이야기를 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주변에서 반대가 심하더라도 두 사람의 관계가 좋다면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주변에서 좋다고 하더라도 두 사람의 관계가 안 좋다면 언젠가는 깨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연애에 있어서의 우선순위는, 첫째는 자기 자신, 둘째는 애인과의 관계, 그런 다음 마지막이 주변 사람들입니다. 이러한 순서가 뒤바뀌게 되면 혼란스럽고 문제가 끊이지 않을 수 있으니 우선순위를 잘 챙겨 행복한 연애를 계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hcip42
23일 전
남들이 뭐라고 하던 그만큼 좋아하면 잘 안들리실거에요 무슨말을 하던 그들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줄 것도 아니고 헤어졌을때의 슬픔을 대신 아파해줄것도 아니니까요. 본인이 행복할때 남친과의 행복한 기억보단 싸우고 감정이 격해져있을때만 친구들에게 보통 얘기하는거같네요 그땐 이미 칭찬을 한다고해도 안좋은 시선이 박혀있어서 다시 좋은시선으로 바꾸는것은 어려울거에요 남자친구분이 어떤분이신지는 제가 몰라서 만나라 마라 제가 참견을 할 순 없을거같아요 다만 , 제가 하고싶은 말씀은 남들이 그렇게 얘기할때 어떻게해야하나요? 라고 물어보시면 그냥 본인이 하고싶으신대로 본인의 뜻대로 하세요 가장 후회 없고 누구에게 책임을 돌리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에요 만약 본인이 다른사람의 말을 듣고 헤어진다면 헤어지고나서의 슬픔은 그사람의 탓이 될거에요 분명 원망하게 될 가능성도 충분하죠 남들이 뭐라하든 그건 본인이 판단해야되요 정말 좋지않는사람이라면 만나면 안될사람이라면 본인이 만나면서 알게될거에요 본인이 확신이 섰을때 선택하세요
yeonyi
23일 전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조언에 너무 영향을 받고 신경쓸 필요는 없어요. 본인의 마음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 다만, 애인에 대한 자신의 마음과 연애에 대해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돌아볼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는지, 누가 뭐래도 그 사람이 좋고 함께 있으면 무엇을 하든 행복하고 좋은지에 대해서요. 주변인들에게 연인의 안좋은 점만 반복해서 얘기해 왔다면, 부지불식간에 연인에 대한 불만이 쌓여가고 있다는 것일 수 있어요. 평상시 연인과 속을 털어놓고 서로의 감정에 대해 자주 소통하고 이해하는 일도 중요할 것 같구요. 자신의 마음과 서로에 대한 애정이 굳건해서- 주변인들의 반응과 소리에 흔들리지 않는 사랑을 해나갈 수 있길 바랄게요.^^ 먼저 스스로의 마음을 진지하게 들여다봐주세요! :)
plzhugme
21일 전
본인의 상황은 정확하게 이글로 알 수 없지만.. 경우의 수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1. 진짜 애인이... 본인에게 엄청 모질게 굴고 있거나..사랑에 눈이 멀어서.. 2. 본인이 자주자주 안좋은 감정을 친구들 가족들에게 보였거나. 그래서 상대방이 보기엔 결론은 헤어지는것.. 3. 너무 본인 위주의 삶을 살거나 (자기말만하는경우) 그래서 답정너인경우...경청의스킬이 부족한경우 4. 해결책을 알고 있지만 쌓인 감정을 털어내고싶어서 글을 쓰셨거나. 글 쓰신것이 조금 중의적이에요. 아니 생략된것인가.. 이글만을 봤을때는 상대방의 그런 생각들은 본인이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달린것같아요.
chae1004
20일 전
직접 보는것과 듣는것 둘다 다르게 느껴지죠 하지만 사람마다 반응이 다 다를수 있지만 똑같아 버리면 모두에게 글쓴이분이 좋은 것과는 달리 좋게는 보이지 않은것 같아요 뭐든 이유는 있었겠죠 내 연애도 내 사람도 내가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3자의 입장에서 보는 사람들에 의견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721019jj
19일 전
저도 주위사람들 친구 부모말 무시한채 결혼까지했죠 그러나 전지금 이혼준비중입니다 물론 똑같지는 안했지만 저는 그사람들 말을 듣지않은게 후회하고있어요저는 평생을 같히할 의지가 부족한가바요 선택은 본인못이라지만 결혼은 혼자하는게 아니더라구요 그냥 제 맘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