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자아/성격
비공개
17일 전
망상증
17살 여학생입니다! 올해로 18살이 됬어요 고민이 있는데 주변사람들은 제 나이가 이렇다보니 다 공부때문이라고 생각해 여기에 글을 써봐요! 제 고민은 제가 망상에 빠진다는거에요 밖에서도 가끔 망상을 하느라 집중도 못하고 집에서는 혼자 말을 하기도해요 망상을 하면서 그러다 문득 거울에 보이는 제가 정말 무서울정도로 웃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것때문에 요즘 계속 신경쓰여요 근데 이게 어디서 시작됬는지 알 수가 없어요 저는 공부때문에 스트레스 받는게 하나도 없어요 정말로요 뭐 외모나 친구관계, 가족관계, 돈. 정말 다 괜찮은데 왜 이럴까요?????? 아시는 분 댓 부탁드려요😢
불안해걱정돼혼란스러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4개
nalin73
17일 전
망상이 어떤 종류의 망상인가요? 위험한 망상만 아니라면 그걸 글이나 만화로 남기는것도 괜찮을거 같다고 생각해요 전 올해 스무살이에요 유치원때부터 열일곱까지 친구관계나 사회생활에 아무 문제는 없었지만 늘 저만의 세상이 따로 있었어요 장르도 엄청 다양했죠 좋아하는 만화영화부터 좋아하는 연예인까지 남들이 들으면 코웃음 칠 만한 내용들의 세상이었지만 저 혼자 만화로 그리고 글로 쓰면서 재밌게 놀았어요ㅎㅎ 망상의 종류가 위험한 쪽만 아니라면 이상한게 아니라 상상력이 좋은걸수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글쓴이
17일 전
@nalin73 상황에 따라 다르긴해요! 오늘 하루 가장 인상깊었던 장소나 일을 바꿔서 망상을 하는데 항상 마지막에는 슬프게 생각하게 되더라구용... 제가 죽거나 홀로 남겨져있는 그런 상황들이요. 그래서 망상이 끝나면 기분이 다운되요 긍정적이게 생각하고 싶지만 그게 안돼요 특히 기분이 안 좋은날은 망상이 극에 치달기도해요 그래두 상상력이 좋은거라면 조절만 한다면 나쁜건 아닌거겠죠.. 😇 여틍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큰 힘이 된 것 같아용
APEHAJSE
13일 전
저도 망상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ㅋㅋㅋㅋㅋ 저도 처음에는 조금 많이 걱정됬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생각해보니, 인간은 누구나 망상을 하더라고요, 어떤 식이 되었든 간에, 스스로의 삶에 피해를 주지 않고 ,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하는 망상은 괜찮다고 생각해요 ㅎㅎㅎ 망상으로 집중을 잘 못하거나, 끝이 부정적으로 된다면, 시간을 정해두고 망상하시는 건 어때요? 약간 취미 처럼 말이에요. 음 많은 아이돌 덕질하는 사람들도 귀여운 망상들 하잖아요? 약간 그런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부정적으로 된다면, 생각을 잠깐만 바꿔 보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저도 가끔씩 그런 생각 들때 있거든요.. 세상에 나 혼자 남으면 어쩌지? 이런 생각, 그럴때마다 저는 약간 철학적으로 접근 해 보려고 노력해요. 예를 들어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죽음이란 언젠가 찾아오는 것이고, 어느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인데, 사람들이 죽음을 두려워 하는 이유는 뭘까? 왜 죽음은 두려운 것이 되어야 하는가? 어찌보면 죽음 이라는 끝이 있기에 인간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더 치열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 아닌가? 이런식으로 스스로의 가치관을 만들어 나갑니다.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말이에요. 망상은 어찌보면 자신과의 대화 일 수 도 있는 듯해요. 내가 두려운것, 부러운것, 하고 싶은 것, 등등이 무의식 속에서 들어나잖아요. 조금만 이성을 차리고 님의 망상 속에서 스스로가 보내는 메시지를 읽어보길 바래요.. 그럼 이만.
글쓴이
13일 전
@APEHAJSE 님의 댓글을 읽어보니 그런 것 같아요 저 스스로의 무의식과 이야기하는 듯이 생각해보니 잔인한 상상을 할때는 그 생각이 나지않게 신나게 노는것도 좋을거라는 아이디어도 떠올라요 ! 저도 앞으로는 걱정보다는 철학적으로 생각해 자기발전에 큰 의미를 두어봐야겠어요😃 소중한 답글 감사합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