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YOABY
19일 전
처음 관계를 만드는게 힘들고 두려워요
저는 이제 중학교에서 새학기를 맞게되는 14살이예요. 그동안 친구도 별로 없었고, 그나마도 먼저 다가와준 친구들이예요. 제가 말수도 없고 대화도 이어가는 재주도 없어서 오래동안 사귄 친구가 아니면 관계를 만들거나 이어가기가 어렵고 자신이 없어요. 그래서 6학년 때는 일부러 많이 웃고 맞장구도 많이 쳐주면서 제 딴에는 힘들게 1년을 보냈던 것 같아요. 시기가 그랬던건지 2학기때는 자주 우울해지고 무기력해지기도 했고요. 중학교에 들어가면 대부분 친구관계에 예민해지고 문제도 많이 생길거라고 해서 또 다시 작년처럼 될까봐 불안해요. 혼자 다니면 제가 견뎌낼 수 있을까요. 그보다는 한두명의 친구를 사귀는게 행복할 것 같은데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고 관계를 만들 수 있을까요? 제가 내향적이어서 조용한 친구를 사귀고 싶은데 그 조용한 사람이 저뿐일까봐 불안해요.
불안해요스트레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8개
dkfisn2712
19일 전
저도 어릴 때 그런 고민을 가졌기 때문에 무슨 마음인 지 잘 알 것 같아요. 청소년기이기 때문에 그러한 문제들이 더 크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구요. 혼자 다닌다고 그럼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 같은데 그걸 잊을 수 있는 그림이나, 춤 같은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는건 어떤가요?
글쓴이
19일 전
@dkfisn2712 감사해요ㅠㅜ저도 저만의 방법을 꼭 찾아볼게요! 그걸로 잊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iwritethis
19일 전
이말저말 다 받아주는 사람이 아마 원만한 친구관계를 지녔겠죠. 특정말만 주고받는 편이라면 아마 특정 친구를 만나게 되겠고요. 관심사가 있다면 관심사로 모인 친구들을 만나길 바라요. 아무리 조용한 사람도 관심사를 이야기하다보면 관심사로 친해지기 마련이니깐요.
글쓴이
19일 전
@iwritethis 도움되는 답변 감사해요! 잘 지낼 수 있겠죠?
iwritethis
19일 전
혼자서 잘지낼거란말은 차마 못할듯 해요ㅠㅠ! 다가가면 꼭 소중한 친구들을 만나게 될거예요...!
글쓴이
19일 전
@iwritethis 그럴 수 있길 바래요ㅠㅜ덕분에 힘이 생길 것 같아요❤
jjjj7
18일 전
저도 내성적이고 조용한 편이라 친구들 사귈때 정말 힘든거 같아요 그런데 제 주변에 보면 당당한 애들이 친구들한테 인기도 많고 자기 할말도 하면서 다니는거 같더라고요 조금더 긍정적이고 활발해지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무튼 홧팅 이에요!
글쓴이
18일 전
@jjjj7 감사합니다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