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자아/성격
sweetchaos
한 달 전
너무 소심해요..
제가 너무 소심한거 같구 한심해요.. 제 고민을 털어놔도 괜찮다는 친구에게 조차도 고민을 못 털어 놓고 있어요.. 그리고..그런 친구가 떠나가게.되면 제 잘못인거 같아서 펑펑 울기만 하는데..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다 결국 제대로 말을 꺼내지도 사과하지도 못해버려요 근데 또 가끔은 생각 없이 말할때도 있구요.. 근데 보통 뭔가를 말할때 끊임 없이 생각해요 그리고 확신이 없다면 입 밖으로 말을 잘 못꺼내요.. 그래서 친구들이 답답해ㅜ하기도 하고.. 제가 우울할땐 또 특히 말을 잘 못꺼내고 왜 우울하지도 모르고 그러거든요.. 그럼 친구들이 더 답답해 하더라구요... 소심한 제 성격때문에 너무 자괴감들고 친구들한테 죄책감(?) 미안한 감정도 들고... 근데도 말 못하는 제가 너무 싫고 미워서 매일 울어요 정말 매일요.. 근데 또 다른 사람 앞에 가면 괜찮은척을 또 하고.. 이런저를 또 미워하고.. 악순환의.반복이예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힘들다화나불안해스트레스조울두통불안우울해자고싶다외로워망상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괴로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9개
iwritethis
한 달 전
지나치게 신중한거 아닌지 싶어요ㅠㅠ! 고민은 가벼운 일이예요. 예시, 내일 약속날 밥먹을지 면먹을지, 고기먹을지 해산물먹을지와 같이 매우 단순하고 금새 잊혀질 고민이죠. 무슨 고민을 이야기하고 싶길래, 무슨 이야길 하지 못하는건지 궁금하네요.
글쓴이
한 달 전
@iwritethis 어.. 예를 들면 제가 좀 자주 울거든요..? 속상한 일이 있어서 그런데 그런것 조차도 이야기를 못해서 혼자 삼켜요.. 혼자 울고 끝내요.. 얘기를 하고 싶은데 못하겠더라구요..ㅎ
iwritethis
한 달 전
속상한일이 친구와 관계있는 일인가요? 친구랑 멀어질까봐 그래서 말못하는건지요?
글쓴이
한 달 전
@iwritethis 음.. 친구랑 관계있는 일일때두 있지만 보통 개인적인 사유가 많아요.. 그래도 그러더라구요..ㅠㅠ
iwritethis
한 달 전
본인이야기를 굳이 친구랑 하고싶은 이유는 뭔가요?.. 친구가 슬퍼보여서 말해달라고 하는건지 아니면 본인이 슬퍼서 누군가에게 고민 해결을 받아보고 싶은건지 궁금하네요..
글쓴이
한 달 전
@iwritethis 친구가 슬퍼보여서 말해달라고 하는데 저는 못 말하겠더라구요....ㅎㅎ
iwritethis
25일 전
말 하고싶지 않았던거라면 본인이 한심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되어요... 말하고 싶었는데 입밖으로 나오지 않은거라면 다음엔 용기를 내야겠지만 본인이 하고자 한일을 한거라면 친구만 아쉬웠겠죠. 친구는 아마 고민을 들어주고 샆었겠지만, 믿음직스러울진 모르는거죠.
글쓴이
25일 전
@iwritethis 후움 그런가요 ㅎㅎ 덕분에 조금은 나아진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이밤에 제 고민 읽어주시고 답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밤 되세요 :)
iranman
25일 전
세상에 소심한 사람은 없다고봐. 남에게 착하기만 한사람은 대부분 자기자신에게는 그렇지 못할 경우가 커.. 먼저 스스로에게 착해지는 연습을 많이 시도해봐. 오늘 아침7시 부터 시작해서, 또 내일도 해보고 그리고 내가 읽는 책이 있는데, 책 읽는거 좋아하면 한번 사서 읽어보는 것도 좋을거야 ( 책제목: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 먼저 자기자신을 지키는 법을 배워누면 저절로 본인 의지가 생겨. 나는 지금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긴하지만.. 그래도 너무 착한것 보다 상대방에게 뭘 요구하는지 말해놓면 상대방도 너를 납득할꺼야. 그러면 상처주는 일도 줄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