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LGBT
HEONe6572
22일 전
레즈 여자친구 있는 양성애자 여자인데요..동성이랑 사귀어 본게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되나요 진도 너무 나가고 싶어요ㅜㅜ
안녕하세요.이쁜 레즈 여친 사귀고 있는 바이 여자 입니다.. 저희가 진짜 다 좋고 그런데 사귀기 전에도 친한 사이가 아니었고 또 지금도 그렇게 친하지 않아서..ㅠㅠㅠ 말도 걸기 좀 쑥쓰럽고 걸고는 싶은데..이럴꺼면 왜 사귄건지 싶고...실제로 사귀고 데이트 한 번 못했어요 그동안 서로 카톡만 해서 카톡으로는 대화 정말 잘하거든요 신경도 엄청 쓰고..(말풍선 하나 치는데 서로 2분씩 걸려요ㅠㅜㅋㅋㅋㅋ)사귄지 한 달이 넘어가는데ㅠㅠㅠㅠㅠ 진짜 막막해요 제가 생각해도 답답ㅠㅠ서로 열정은 넘치는데 막상 실천을 못하겠는.. 손도 잡고싶고 안고 싶고 막 그런데 어떻게 하면 진도 나갈 수 있을까요ㅠㅠ 말도 걸고 싶어요ㅠㅠㅜ 막상 말하자니 대화주제 고갈😱😭😭 동성연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퀴어B연애동성연애L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21일 전
동성연애를 잘 하고 싶어요.
#동성연애 #퀴어 #연애 #레즈 #바이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한 달 전에 사귀게 된 여친과 카톡으로는 이야기를 곧 잘 하지만, 실제로 데이트 한 번 못하다보니 만나서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많이 되신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이 현재 고민하고 걱정하는 부분이 비단 동성연애를 하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그냥 사람과 사람과의 연애에서 오는 일반적인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시대적으로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기보다 SNS와 같은 메신저로 이야기하는 것이 더 편안해진 세대로서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보셔도 될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그러니 마카님이 그동안 연애를 해 왔던 경험 중에서 잘 된 경우를 떠 올리면서 충분히 자신감을 가지시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물론 성공한 경험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그 때 그 사람과 잘 맞았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의 여친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등을 조금씩 알아가면서 서로가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는 것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하나씩 이루어가시면 금방 연애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 그동안 제대로 못했던 건, 동성연애라는 것이 사회적으로 부정적이고 해서는 안 되는 것으로 인식이 되어 있다 보니 마카님이나 여친도 쉽사리 마음을 열고 다가가지 못했던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아무래도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는 동성연애에 대한 주변의 시선이 부정적인 부분이 강하기에 이러한 부분을 이겨낼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시대와 사회적인 인식과 상관없이 서로가 좋아하고 사랑한다면 그것에 맞게 행동하는 용기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동성연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이성간의 연애도 마찬가지입니다.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 라는 일반적으로 많이 이야기하는 말처럼, 용기 있는 자가 연애도 잘 할 수 있는 건 이성간이던 동성간이던 상관이 없다고 보셔야 될 것입니다. 물론 둘만의 공간에 있을 때는 금방 좋아질 수 있겠지만, 그 외 공간에서는 타인들의 시선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으니 이 부분에서는 서로가 지혜롭게 대처하시면 둘만이 공유할 수 있는 알콩달콩한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한 가지 염려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여친은 레즈인데, 마카님은 바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마카님이 여친에게 본인의 성적지향은 바이라고 이야기하고 받아들였으면 상관없지만, 혹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면 차후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면 적당한 기회에 이야기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연애를 이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애를 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하면서 조언들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 마카님 주변에 동성연애를 이해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면 아마 이야기를 하지 못해서 힘든 경우가 많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니 이러한 이야기를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금방 되지는 않겠지만, 분명 있을 것이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혹 그러한 부분에 대해 편하게 이야기하면서 어려운 문제도 함께 이야기하고 싶으면 전문적으로 잘 풀어나갈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찾아보아 이야기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것입니다.
vivalavidavi
22일 전
만나서 질문 많이하고 ... 귀여워해주세요. 그리구.. 신경을 너무 쓰면 안돼요. 신경을 쓴다는건 진짜 자기모습보다 더 좋게보이려고 애쓰고 있더는건데.. 그게.너무 과해지면 허물없는 사이로 나아가기 힘들어요. 마카님이 먼저 불도저처럼 나가면 좋을거같아요. 카톡에서도 마카님이 먼저 힘을 빼구요
joocy37
22일 전
데이트하면서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만들어보는 게 어떨까요? 다들 그렇게 하잖아요. 영화나 전시를 보러 간다든지, 이곳저곳 다니면서 자연스레 시간과 행위를 공유하면 접점도 많이 생기고 진도도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prsa
21일 전
저도 동성연애해봤어요 저는 상대가 거의 리드하긴했는데 음 데이트를할때 룸카페나 좀 둘이서로에게 집중할수있는? 그런데가면 좋아용 동성연애가 좋은점이 아무때나 스킨십할수있는거? 이쁜연애하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