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yerim77
8달 전
사람들이 저를 어떻게 바라볼지 무서워요
사람들에 반응이 어떨지 무서워요 예를 들어 학교에서나 하는 축제나 장기자랑 이런거 할 때면 무대 위에 서서 사람들 앞에 보여지는게 싫고 저를 어떻게 생각할지 무서워요 만만하게 볼 지, 형평 없다 볼지, 저를 싫어 할지, 사람들이 저를 함부러 생각하고 욕한다는 걸 생각하면 모든 생각이 멈춰버려요 그리고 차가운 시선들이 떠올라서 힘들어요 예전엔 너무 무섭고 힘들다 보니까 슬프고 우울해지고 스트레스도 받고 너무 무기력 해져서 하루종일 울고 안좋은 생각들만 잔뜩 하고, 자살과 죽음도 생각해보고, 살기 싫다.. 죽고 싶다와 같이 의욕도 없었어요.. 그렇게 몇달을 지내고 중학생이 되어 새로운 친구를 만나서 지금처럼 되었어요 물론 그땐 아니었지만 지금은 저를 위해주고 걱정 해주고 제가 이런 말을 할수 있는 친구가 있기야 해요 저보다 1살 많은 언닌데 저와 비슷한 상황과 똑같은 감정을 아는건지 몰라도 유독 친하고 누구보다 좋아하는 언니에요 요즘도 충분히 재밌게 놀고있고 즐거움을 느며 살고 있어요 정말 그런 일이 있었나 싶은 정도로 말이에요 하지만 그 동안 쌓인 상처들 때문인지 트라우마 같은게 생긴 걸 지도 몰라도 사람들이 무서운건 그래도 입니다. 어떻게 해야 괜찮아지고 나아질 수 있을 지 모르겠어요..
짜증나불안의욕없음속상해화나불안해답답해신뢰해어지러움공허해불면괴로워자고싶다외로워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7개, 댓글 2개
Factfulness
8달 전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의 생각을 바꿀 수 없기 때문이에요. 좋게 봐달라고 해서 좋게 봐주는 것도 아닐 뿐더러, 나쁘게 봐달라고 해서 나쁘게 보는 것도 아니에요. 그저 그 사람들의 주관과 가치관에 따라서 판단을 하겠죠. 사람들은 각자 생각하는 게 다르고 그걸 바꾸는 건 매우 힘들기 때문에, 남들 시선에 신경 쓰는 건 어찌보면 감정 낭비에 불과할 수 있어요. 그러니 마카님의 행동에 더 자신감을 가지시고, 남들 시선을 의식하기보단 마카님을 사랑해주고 좋아해주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돌리는 건 어떨까요? 마카님의 감정과 시간은 매우 소중하니까요 :)
글쓴이
8달 전
@Factfulness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 드려요.. 앞으로 노력 해볼께요 덕분에 힘이 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