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중독/집착
비공개
8달 전
저...정신병인가요?집착?...
장거리연애를 2년째 하는 중이에요 새로운 일자리를 구할 시기라 남자친구랑 같은 지역에 지내려고 여러군데 일자리를 알아보았는데 뜻대로 잘 안되서 결국 또다시 떨어져 다른지역인 제 고향에 자리잡게 되었어요 그동안 취직스트레스도 많았지만 앞으로 남자친구랑 또다시 장거리연애를하며 주말에만 볼 수 있는 것이 싫고 답답하고 숨막히고 떨어져지낼 생각에 우울하고 자꾸 울컥하고 눈물이나요 남자친구에게 차라리 제가사는 지역으로 오라고 여기서 일 구하라고(지금 휴직중) 했는데 남자친구는 고향이든 집이든 떠날 준비가 물질적으로든 심적으로든 덜되어서 제가 있는 지역으로 올 수 없다는데 이런 말을 들으니 저를 그만큼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껴지고 그정도까지인 여자친구같은 생각이 들어서 이 느껴지는 생각을 말했더니 아니래요 본인 상황도 상황인데 제가 이기적인거래요 저도 조금은 대출받아서 집구할 생각이었어서 상황이 완벽한 것은 아니었는데 같은 지역에 지내며 소소한데이트 (운동도 같이하고 산책도 하고 계속 같이 있고싶고) 그런걸 누리고 싶기에 열심히 구직했던건데 그동안 구직하며 힘들고 피곤했던 마음들이 있으니 남자친구의 말이 더 섭섭하게 들려요 근데...그러면서도 왜 계속 집에서 지내면서 남자친구랑 떨어져 지낼 생각을 하니까 싫고 우울하고 울컥하고 잘 지낼 수 있을지 걱정되고 두려울까요... 그리고 남자친구와 계속 같이 있고 싶어할까요 집착같은데 정신병같아요...심해요 남자친구에게 의지를 안하면서도 의지를 하는것이 느껴지고 평생가고싶지는 않으면서도 평생함께이고싶어요 제가 왜 이런건지 고칠 수 있을지 도와주세요
불안힘들다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공허해중독_집착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이종열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8달 전
남자친구와 같은 지역에서 보내고 싶지만 그러지 못해 힘들어요.
#장거리연애 #함께 #남자친구 #평생가고싶음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전문상담사 이종열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이 남자친구와 같은 지역에서 지내기를 원하지만, 그러한 상황이 되지 못하니 심리적으로 많이 힘들어지는 것 같아 도움을 요청하신 것 같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우선 마카님이 이야기 한 사연만을 살펴볼 때는, 남자친구에 대한 집착이나 정신병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애를 하게 되면 초기에 매일 매시 매초마다 상대방을 생각하며 함께 있고 싶어 합니다. 물론 그러한 마음이 짧은 사람도 있지만, 긴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뭐 이러한 것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연인끼리 좋아하고 사랑하는 호르몬이 대략적으로 3개월 정도 간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비추어보면 만난 지 100일을 기념하는 것은 큰 의미로 다가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무튼 대체적으로 그 3개월 동안 정말 많은 시간 상대방을 생각하고 만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많이 보내게 되는데, 마카님처럼 장거리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그들과는 다른 시간표가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만나는 횟수와 시간들이 제한되다보니 늘 아쉬움이 많이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자주 만나는 커플보다 긴 시간을 보냈지만 계속 함께 보내고자 하는 마음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카님의 경우는, 남자친구와 계속해서 함께 보내고자 하는 마음이 절정에 달달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보통은 이러한 상황이 되면 결혼으로 발전이 되는데, 아마도 남자친구가 아직 준비가 덜 되어 그러한 상황으로 발전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네요. 어쩌면 그러한 부분에 대해 남자친구도 잘 알고 있기에 미래에 가장으로서 안정적인 직장을 얻기 위해 지금 있는 지역에서 계속 직장을 찾고 있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이렇듯 두 사람의 인생 시간표가 조금씩 다르기에 함께 계속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서로 충분히 대화를 하면서 어느 정도 기다려주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지금 만나고 있는 남자친구가 정말 좋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마냥 그가 안정되기만을 기다리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남자친구와 평생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마카님 혼자서도 잘 지내며 충분히 기다려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 당장 기다리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평생이라는 시간표에서 바라볼 때, 지금의 힘들고 어려운 시간들은 아주 짧을 수 있기에 이러한 기다림을 잘 보내게 된다면 남자친구도 많이 고마워하면서 마카님과 평생 함께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니, 큰 그림을 그려볼 수 있기 바랍니다. 그리고 많이 힘들다고 무조건 참지는 마시고, 그 때 그 때마다 잘 풀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친구나 지인들에게 이야기를 충분히 하시기 바라며, 이러한 부분으로도 잘 안 되시면 심리상담을 통해서라도 잘 풀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