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lovelyyyyyy
21일 전
정신과 의사가 좋은 기억이 없는 사람보다 팔 없는 사람이 더 힘들다는 쓸데없는 말씀을 하셨다. 고통을 비교하다니 환자한테 해서는 안 될 말인데 너무 화가 났다. 둘 중 누가 더 힘들 것 같냐고 물어보시더라. 그 인생이 그 인생일 것 같다고 대답했더니 여전히 팔 없는 사람이 더 힘들다고 하셨다. 어이가 없었다.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6개, 댓글 8개
iwritethis
21일 전
이게 무슨 치료죠? 이게 무슨 상담이죠? 다른 환자의 아픔을 보고 비교하는건 무슨 공감능력없는 인간인거죠?
글쓴이
21일 전
@iwritethis 그러게요ㅎ
글쓴이
21일 전
@!1265c164889fed8c213 눈에 보이지 않는 상처라서..? 의사라는 사람이 저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vivalavidavi
20일 전
아닌데... 몸 불편한 사람도 마인드가 긍정적이면 얼마나 행복하게 살수있는데요...신체적인 불편함을 겪는 사람은 다 불행할거라고 생각하는건가? 전문가가 말했다하기엔 너무 1차원적이고 얕은 발언이네요. 무엇을하든 마음과 내면이 먼저에요. 의사분도 알고 계실텐데요. 내면에따라 내가 바뀌고 내가 바뀌면 내 세상이 바뀌는거에요. 마음이 힘든사람이 제일 힘든사람이고 제일 최종적인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이에요. 이 말 꼭 다음번 상담때 가서 해주세요. 황당하네요.
글쓴이
20일 전
@vivalavidavi 그러게요. 정신과 의사라는 사람이 정신적인 고통을 무시하네요. 정신적인 고통도 자살까지 떠올리게 할정도로 힘든건데... 의도가 제 상처 과소평가하려는건 아니었겠지만 그렇게 들렸어요. 댓글보니 위안이 되네요ㅜ 감사합니다.
green96
20일 전
남과의 고통을 비교하는 방식을 정신과 의사한태 듣는다면 저런 사람이 정신과 의사니까 치유가 안되는구나 생각들기도 할거같네요 그게 진실이던 아니던 굳이 그걸 언급하는 사람의 의도부터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말해서 좋을게 뭔지 아무생각 없다고 생각들지도 모르겠어요 나때는 더 힘들었어! 도 아니고 얘는 너보다 더 힘들어... 어? 어쩌라고 그렇다고 내가 덜 힘들어져? 라고 생각할거 같아요 저런 사람보다 좋은 사람이 더 잘 떠오른다면 정말 좋겠어요 당신을 좀더 생각해주고 당신을 배려해주는 사람도 있지만 충격적인 말을 했던 사람들이 더 잘 떠오르는건 아마 그런사람을 가까이 두지 말아야 한다는 동물적 감각이 있어서 그런걸거에요 스트레스는 생존의 필수 요소니까요 근데 당신의 좋은 기억이 없다는건 저는 부정하고싶네요 단지 좋은 기억이 떠오르지 않을 뿐이라고 생각하고 싶어져요 앞서 말했듯이 안좋은 기억들은 충격을 주고 스트레스를 주니까 충격적인 일이 더 잘 부각되고 좋은 기억보다 인상깊으니까요 그렇다고 믿고싶어요 그래도 잘 버티고 있다고 생각해요 계속 글쓰는 모습 볼게요
manggojjang
20일 전
정신과 의사보단 심리 상담사를 만나뵙는게 더 낫습니다 약은 일시적인 효과 뿐이라고 하더라구요
venuss77
18일 전
정신과의사 ㅅㅂ색기 내가갓던정신과도 개소리하던데 진짜 죽이고싶다ㅜ남구로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