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학업/고시
비공개
22일 전
지금 상태: ㅈ됐다
긴 글이지만 제발 한 번만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예비고2인 여학생입니다. 정말 한마디로 ㅈ된 것 같아요. 이 말 밖에 안 나옵니다. 제가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수학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1 수학도 흐지부지 하니까 5등급이 뜨더라구요. 지금 고2 들어가기 전 겨울방학이 끝나고 내일 개학이라 학교를 가는데 해놓은 공부가 하나도 없습니다. 1학년 성적이 4등급 초반 정도 나온 것 같은데 정말 방학 하기 전엔 아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해야지 했는데 한 게 하나도 없어요. 아예 포기를 했는지 불안하지도 않네요. 내일 학교 간다니까 갑자기 쫄렸는지 현타가 제대로 왔습니다. 원래 방학 때 고1 수학(상),(하)를 개념플러스유형 라이트 같은 얇은 책으로 복습 한 번 쫙 하고 고2 수1을 인강을 들으면서 선행학습을 하려고 했는데 복습이고 뭐고 아무것도 안 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요. 인생 ㅈ된 건가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학년 때 국어나 영어는 어느정도 성적도 잘 나와서 열심히 하면 되고 신경 쓰기 싫었던 다른 암기과목들은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1등급이 충분히 나오도록요. 게으름과 미루는 습관 등 안 좋은 습관들은 다 고칠텐데요. 이 수학이 문제네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지금 1월 다 지나가고 2학년 까지 2월달 한달정도 남았는데 계획대로 [고1 수학(상),(하) 복습 -> 고2 수1 인강 선행]을 진행할까요? 아님 복습 때려치우고 [고2 수1 인강 선행]을 진행할까요? 선행하는 것도 벅찬데 고1 수학을 일단은 보류를 해야할까요? 지금 안 해두면 나중에 고3 때 할 시간 없어서 낑낑댈텐데.. 그렇다고 복습까지 하면 시간 정말 빠듯할테고.. 정말 고민입니다ㅠㅁㅠ 현실적 조언 부탁드립니다.
불안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무서워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0개
iwritethis
22일 전
저는 고2 선행부터 하고, 까먹은건 복습하는 순서로 하면 어떨지 싶어요.
Odarko
22일 전
선행하시는것보단 복습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고1때의 개념만 잘익히시면 고2 수1과 확통을 동시에 준비하는 거랑 어느정도 같습니다 대신 시간이 없으니까 복습 다 하시지 마시고 루트랑 이차 함수랑 그래프랑 순열과 조합 부분을 좀 집중적으로 파고 드세요 약 3일 동안은요 ebs강의 그냥 쭉 듣고 필기좀 하시면 좋습니다 그다음 어느정도 선행을 진행하시면 조금 빠듯해도 어느정도 맞추어 질꺼 같습니다 괜찮습니다
글쓴이
22일 전
@iwritethis 그래야 할까요?? ㅠㅠ 근데 수학 감이 떨어진지 오래고 솔직히 고1 수학 거의 까먹어서 선행을 하다가 고1 수학 부분이 나와도 이게 그 부분에 관련된 건지 아닌지 판단조차 못한다면 그것도 문제일 것 같아서요ㅠㅠ 특히 제가 이과로 지원했지만.. 사실 함수 그래프 이런 걸 어려워하기도 하거든요. 이 기초부분이 고1 수학에 나오니까 복습을 결심했던건데ㅠㅠ
글쓴이
22일 전
@Odarko 아하 그런 방법도 있군요! 혹시 고1 수학 중에 중요한 부분이 더 있을까요? 제가 고1 수학(상)은 그냥 이제 아예 모르는 수준이라 불안한데 (상)에 좀 중요한 파트가 많이 있던 걸로 기억해요ㅠㅠ 막 인수분해 이런 것도 불안불안..ㅜㅜ 그렇다고 고1 수학(하)도 완벽한 건 절대 아니라.. 그리고 혹시 기초 호로록 끝낼 수 있는 인강 추천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참고로 고2 수학 선행은 정승제쌤 인강을 들으면서 진행하려구요.
Odarko
22일 전
정승제쌤 인강 추천하겠습니다 ㅋㅋㅋ 수능인강이지만 50일동안 끝내는 프로그램이 있는걸루 기억하는데 거기서 일부분만 가져와서 공부하시면 괜찮을듯합니다
iwritethis
22일 전
고1 수학부터 차근차근 하기엔 오래걸릴듯 해서요. 수학은 오래두고 풀면 지치길래, 이왕이면 빠른 방법이 어떨까 싶었어요. 고2 수학도 결국엔 수1 함수에서 조금더 복잡한 한수로 이어지건데, 아예 개념을 모르면 처음부터 봐야겠지만 헷갈리는 정도면 풀다보면서 돌이켜보는게 어떨지 싶네! (물론 결정은 꼭 본인이 하길 바라네요)
글쓴이
22일 전
@Odarko 그럼 정리를 하자면 고2 수학(선행)을 하면서 고1 수학(복습)을 병행하는데 고1 수학은 중요한 부분만 기초를 다지고 고2 수학 선행에 힘을 더 쏟아라 이 말씀이시죠? 인강은 정승제 쌤으로 올인! 혹시 고1 수학에 중요한 부분 더 알려주실 수 있나요?
글쓴이
22일 전
@iwritethis 알겠습니다! 늦은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잠을 편하게 잘 것 같아요ㅠㅠ
Odarko
22일 전
일단 수학 상은 허수 빼고 전체적으로 다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수1에서 그걸로 계속 괴롭힐겁니다 이제 하에서는 명제랑 유리함수 무리함수 빼고 다 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쓴이
22일 전
@Odarko 수학(상): 허수 빼고 전체적으로 복습 수학(하): 집합과 명제, 유/무리함수 복습 제가 함수부분이 좀 약해서 유/무리함수를 다 복습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무리함수가 수1에 적용되는 경우가 없나요? 저도 무리함수가 딱히 고1 수학 이후엔 쓸 일이 없을거라고 들은 기억이..? 허수도..?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