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대인관계
비공개
23일 전
대화를 너무 못해요
뭔가 너무 진지하고 상담이라도 하는 것같이 얘기를 해요. 예시 나 안녕 내 이름은 ㅇㅇ고 몇살이야 너는? 상대방 블라블라 나 아 그래... (할말 없음) 넌 취미가 뭐야...? 상대방 어 난 ㅇㅇ 좋아하는데.... 나 아 그거 재밌어...? 상대방 엉... (지루해하고 어색한 표정) 이런식으로 진짜 답답하고 노잼인 대화를 하다가 금방 끊겨요. 상대앞에 가면 대화를 잘해야된다는 생각만 들어서 긴장되고... 남들이 가볍게 농담식으로 던지는 말도 제가 하면 진지하게 들려요. 이게 콤플렉스라서 얘기하는걸 기피하게 됐고 친구도 1명밖에 없어요ㅜ 저랑 대화하면서 상대방이 재미없어하는게 보이니까요... 요즘 너무 외로운데 어떻게 해야 대화를 잘할 수 있을까요
힘들다걱정돼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3개
nabi9461
22일 전
자신의 이야기를 해봐요! 처음부터 나애대해 이야기를 꺼내는게 어렵다면 시간이 있을때 내가 드러내도 되는 부분이 어디까지인지 생각해보고 정해봐요. 상대가 어?왜 나만 이야기하고있지? 하며 느낄수 있으니 작성자님도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솔직하게 대화를 이끌어나가봐요. 저도 같은 고민때문에 힘들었던적이 있었는데 내 이야기도 하고, 상대 이야기도 들어주면서 오가는게 있어야지 대화가 편해요! 예를 들자면 ㅇ:안녕?내이름은 ㅇㅇ이야 너는? ㅁ:나는 ㅁㅁ이야 잘부탁해! ㅇ:너는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니? 나는 ~하는게 즐겁더라고! ㅁ:나는 --하는게 좋아! ㅇ:그렇구나! 나도 --한번 해보고싶다! 그러면 너가 좋아하는 색깔은 뭐야? ㅁ:나는 ㅁㅁ색 좋아해 ㅇ:나는 ㅇㅇ색이 좋더라! 이런식으로 작성자님의 생각이 대화에 들어가게끔 연습해보사는건 어떨까요?
글쓴이
22일 전
@nabi9461 제가 말을 할때 너무 어색한게 티나는데 어떻게 해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을까요?
spring20
10일 전
긴장하지 말고 농담은 지금 안해도되니 조급해하지마요. 참고로 저는 농담할 때 진지한 표정 안지어요. 그리고 웃으면 같이 웃어요. 웃으면 긴장풀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