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취업/진로
비공개
8달 전
아이돌 연습생
안녕하세요.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요즘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고민이 돼서 입니다. 아이돌로써의 삶에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어도 제 꿈을 선택하라고 하셨지만, 아직도 제가 잘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정말 결정해야 할 시긴데 그만 둘까, 그냥 평범하게 살까 같은 생각도 자주 드는것 같습니다... 아직 엄청 유명하지는 않지만 이미 데뷔해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친구도 있고 다른 회사에 친한 동생은 연습생 기간을 얼마 안했지만 벌써 데뷔조라 올해 말에 데뷔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는 언제 그럴수 있을지, 하더라도 이름이나 알릴수 있을지 확신한 마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매일같이 회사 지하 연습실에만 있고... 무대도 서지 못하고 끝내는건 아닐까 생각도 들어요. 그리고 다이어트도 너무 힘들어요. 회사가 관리를 정말 중요시 해서 모든 규칙들도 지켜야 합니다... 현재 회사에게는 말하지 않고 캐스팅이나 오디션 등으로 더 알려지고 큰 기획사로 회사를 바꾸려는 마음도 있었어요. 하지만 대형 기획사에서는 2차 오디션에서 불합격을 하고 다른 곳들은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생겨서 회사를 바꾸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시기도 조금 늦은것 같고요... 연습생 사이에서도 조금 유명한 사람들과 저같이 전혀 유명하지 않은 사람들의 중간에 큰 벽이 있는것 같아 살짝 속상하기도 하고 막막하기도 합니다. 그분들은 데뷔해도 실력과 외모 모든 부분에서 사랑받고 유명해질수 있단 생각이 크지만 정작 제 자신에게는 아무 자신감도 없는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남들과 저를 비교하는게 당연하단 듯이 모든 면으로 저를 까내리는 기분이 들어서 너무 힘듭니다. 일반인 친구는 이렇게 다이어트로 스트레스 받고, 힘들어하고, 자신도 없으면 현실적으로 다른 직업을 찾아보는게 나을것 같다는 얘기를 했는데... 막상 지금 회사에서 연습하는것을 그만두고 나오면 앞으로의 미래가 더 막막해질것 같습니다. 이 앱을 처음 해봤는데 긴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충고나 의견은 언제든지 많이 연락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사와 이름, 나이 등은 밝히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익명으로 글을 올리겠습니다.)
힘들다혼란스러워불안해강박답답해우울부러워어지러움걱정돼불안외로워스트레스받아속상해
전문상담 추천 1개, 공감 5개, 댓글 3개
HASSLISH
8달 전
아마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일거 같아요. 이때 잘 이겨내면 다른 큰 어려움이 와도 잘 해결할수 있을거라고 믿어요. 지금 포기하면 여태까지 버텨왔던것들은 뭐가 될까요? 물론 힘들다는걸 이해 못하는건 아니에요. 친한 사람들은 벌써 데뷔조를 들어가거나 데뷔를 했는데... 얼마나 속상하고 자신이 초라해 보여요.. 그래도 꿈은 간직해야죠. 벌써 절반을 왔어요. 꿈에 다르기까지 얼마 남지 않았으니까 잘 해쳐나갔으면 좋겠어요:)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사람으로써 응원합니다!
글쓴이
8달 전
@HASSLISH 지금 포기하면 많이 후회할것 같긴 해요... 꿈에 다르기까지 얼마 남진 않을진 모르겠지만...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asslish님도 멋진 아이돌이 되길 바래요.!
글쓴이
8달 전
@!858e9167974290056ee 빌보드... 너무 너무 먼 얘기같네요. 어쩌면 절대 오지 않을 꿈... 그래도 dontbeblue님이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