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결혼/육아
helpmesaveus
8달 전
아내와의 심각한 불협화음(이혼위기)
우선 저는 남편이구요. 최대한 양쪽 입장에서 사실만을 적어보고자 노력했습니다. 서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작 둘 사이의 균열은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에 짜증내는 저와 짜증내는 저의 모습에 폭발해버리는 아내. 이젠 정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절실하게 느끼고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이 어플을 활용하게 됐습니다. 현재 저희부주 상태를 서술방식 보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정리해서 써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 공통 - 원치않은 혼전임신으로 시작한 결혼생활 - 디자인을 전공한 아내와 경상도 태생의 공대 남자의 너무나도 다른 생활 패턴, 추구하는 가치 - 말 다툼 -> 비난 -> 폭언-> 폭행까지 점점 다툼의 정도가 심해지고 있음 - 누적된 상처로 인해 조그만한 것에도 쉽게 폭발해버리는 서로의 감정 상태 - 부부상담을 진행중이나 큰 효과를 못보고 있음 * 아내 - 심한 입덧으로 인해 전공을 포기하고 2~3년간 죽을듯이 공부해서 취직한 직장에서의 자발적인 퇴사 - 어머니 별세 - 다툼으로 인해 폭발할때마다 이성을 잃어버리고 물불 가리지않으며 이혼하자 외침 - 폭발하면 방에 들어가서 비명지름 * 남편 - 기독교 집안과의 결혼으로 인해 원만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고자 종교생활 시작(기존 : 무교) - 외벌이의 부담감과 장거리 출퇴근(대중교통기준 편도 2시간)으로 인한 피로도 증가 -가사 및 육아분담으로 인해 오랫동안 해오던 취미 생활(축구)을 못하고 있음 - 다툰 후 출근후에도 문자 및 전화를 통한 아내의 지속적인 비난, 폭언으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음
짜증나힘들다화나분노조절답답해괴로워자고싶다무서워스트레스받아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5개
babo11
8달 전
ㅋㅋ 글쓴이가 남편인가봄. 피해의식이 한쪽으로 편파적임
글쓴이
8달 전
@0werty 서로가 서로를 "분노조절 장애"로 여기고 있습니다. 아내는 이상태에서 육아가 힘든 지경이고 저는 이상태에서 제대로 일하는것조차 힘든 상황입니다.. 부부상담도 받고 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고 너무나 답답한 상황입니다..
babo11
8달 전
아니요. 아내가 저상태로 행동했다면 아내입장에서도 엄청난 상태일텐데 싶어서요
글쓴이
8달 전
@babo11 네. 아내가 그렇게까지 폭발한다는것 자체가 정신적으로 이미 많이 망가진 상태라는건 저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너무 상처를 주다보니 보다듬어 줄 수 없는 상태가 되버렸어요... 저는 짜증스러운 표현을 그만해야하고, 아내는 쉽게 폭발하는걸 자제해야 하는데 둘다 그게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ydhhu
8달 전
아무래도 부부관계는 둘만이 알고있는거라 3자 입장에서 말씀 드리기 어렵네요ㅜ 아내분 물불 안가리고 화가나면 비명도 지른다고 하셨는데 좀 휴식이 필요해보여요. 어디 혼자 나가서 머리 식힐 시간이요. 아내분 혼자 있으면서 생각할 시간은 있으신가요? 저도 혼자 있으면 남편한테 미안한거 아이한테 미안한게 생각나서 반성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근데 하루종일 아이랑 붙어있다보면 피로감이 해소가 안되서 승질만 나고 그래요. 혼자만의 휴식시간이 있으면 자신을 돌이켜보게되고 숨좀 돌리면서 이성적으로 생각할수있게 돼요. 아내분한텐 잠시라도 쉴수있는 시간이 필요한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