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응원
hs10
한 달 전
제가 지금 예비 고3인데 중학교때는 성적이 최상위권 였는데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평균 3점대 4점대가 번갈아 가면서 나와서 되게 힘들었는데 진짜 공부는 미친듯이 죽어라 하는데 성적이 항상 저렇게 나와서 진짜 힘들었는데 고2 마지막 시험때 처음으로 모든과목 80~90점대가 나와서 좋았는데 집에와서 밥먹다가 엄청 울었어요 왜 제가 울었는지 궁금해요 알려주세요~~~~
강박불안괴로워우울불안해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3개, 댓글 3개
mkmk1
한 달 전
한동안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 힘들었겠네요.. 뭐 제가 정확히 알 수는 없겠지만 그동안 힘들었던 거가 훅 생각나면서 그런거일 수도 있고 비슷하게 안도감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물론 모든 사람이 그러지는 않을 수 있고 그래서 지금의 상태가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그럴 수도 있는거에요. 그냥 내가 지금 이러한 기분이구나라고 그냥 받아들이시고 자신을 위로하고 싶으면 위로해도 좋고 칭찬하고 싶으면 그것도 좋아요. 저도 고등학교때 밑바닥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려고 열심히 공부했던게 생각나서 말이 좀 길어졌네요.ㅎㅎㅎ 괜찮으니까 너무 걱정마시구 공부 열심히하세요!
BlackPaint
한 달 전
가끔은 생각이 너무 많아져 감정적으로 벅차 울음이 나올 때가 있더라구요. 저도 얼마 전에 다른 이유로 그랬고요. 머리로는 내가 왜 이러지 라고 생각하는데 계속 울음이 났었죠. 한 번씩은 이럴 때가 있나봐요. 그동안 쌓였던 힘듦이 많았던 게 아닐까요?
글쓴이
한 달 전
@BlackPaint 감사합니다 ^^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