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존감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eop3688
·4년 전
자존감이 너무 낮아서 남들의 눈치도 보고 또 이성이 나한테 다가 오려고 하거나 관심이 좀 보이면 꺼려지고 피하게 돼요 저 같은 사람은 사람을 만나면 안 되겠죠?
힘들다우울해괴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자존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betterknow1
· 4년 전
사람을 회피하고 만나기 꺼려할수록 자존감을 높이기는 어려워집니다.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자신이 강해져야합니다. 평소에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끊임없이 찾고 발전시키세요. 남들의 시선은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 모든 사람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서로서로 다른 점을 이해하고 존중해야합니다. 따라서 만약 누군가 나를 무시하거나 이해하지 못해도 그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닙니다. 그러니 마음에 두면서 자책할 필요 없어요. 나만의 취미를 만들어서 사회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게 하세요. 자신감을 찾고 마음에 안정을 갖을 수 있는 마음챙김이 필요합니다. 마음, 성격을 고치는 것은 생각보다 까다롭고 힘이 듭니다. 그러므로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나 스스로를 존중하는 힘을 길러야합니다. 나는 나다! 라는 말을 속으로 되뇌어보세요. 또 나보다 잘나보이는 사람들도 자신만의 콤플렉스와 단점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가치있고 잠재력이 많은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