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더 보기
사연글
정신건강
Alice9801
9달 전
우울하다
저는 이제 초6이 되는 학생입니다.저는 초등학교 2학년때부터 망한 것 같아요. 정확히는 1학년 때 이미 망한 거예요.제가 지금 우울한 것도 다 이때의 안좋은 기억 때문입니다. 1학년 가을에 상담실 안에서 억울하게 혼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이후로 저는 진짜 죽고싶어도 상담을 받을수 없습니다. 저는 1학년때부터 은따였고, 친구가 거의 없었습니다. 저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은데 전국 십 등 안에도 못 듭니다. 3학년때 공백 기간이 있어서요.(그 전엔 전국1등) 그 후로 일 등을 한번밖에 못 했습니다. 4학년 때부터 자존감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자살을 막연하게 생각했고요. 5학년 초부터는 그냥 계속 살기 싫었습니다. 한번은 방 창문에 기대서 운 적도 있었어요. 자살하려고요. 그때 엄마가 와서 실패했지만 말이죠. 사실 제가 우울한 건 저밖에 몰라요. 마음을 털어놓고 있을 사람이 없어서요.그나마 저를 좀 아는 친구가 있어요. 하지만 이제 저는 전학을 가야 합니다.그래서 더 우울하고요. 이제 여름에 예중 입시곡 나오는데 떨어지면 인생 망합니다. 지금도 미래를 생각하기 싫습니다. 우울한 생각을 하느라고 밤에 잠도 안 와서 낮에 졸다 혼나고요. 진짜 살기 싫습니다. 도와주세요.
속상해불안해우울해스트레스받아트라우마어지러움공허해짜증나엔젤링불안외로워괴로워불만이야힘들다화나걱정돼불면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상담실자살우울친구자존감
전문상담 추천 3개, 공감 5개, 댓글 2개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님의 전문상담
프로필
6달 전
마음 편안하게 갖기
#우울 #친구 #자존감 #자살 #꿈 #상담실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망한 것 같으시군요. 그리고 상담실 안에서 억울하게 혼난 적이 있으셨군요. 상담 선생님께 혼난 것인지, 아니면 다른 분에게 혼난 것인지 궁금하네요. 마카님께서는 1학년 때부터 은따였고, 친구가 거의 없으셨군요. 마카님께서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으신데, 전국 십등 안에도 못 들어서 답답하고 힘드시겠어요. 3학년 때 공백 기간이 있으셨는데, 그 전에는 전국1등이셨군요. 대단하십니다. 전국 1등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있으셨군요. 4학년 때부터 자존감은 바닥을 치고 있었고, 자살을 막연하게 생각하셨군요. 얼마나 힘드셨으면 자살까지 생각하셨을까요. 주변에서 마카님께서 우울하다는 것도 잘 모르시고, 전학을 가야 해서 더 우울하시군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피아노 성적이 떨어지시고, 친구가 별로 없어서 우울하시군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울하고 힘드심에도 불구하고 연습도 하고 계시고, 예중준비도 하고 계시는군요. 상담실에서 혼나셔서 상담을 받기 어려우신데도 이렇게 상담신청을 하신 것은 매우 잘하신 겁니다. 그리고 이 나이게 꿈이 없는 아이들이 많은데 벌써 꿈이 있고 그 꿈을 위해 준비하고 계시다니 대단하시네요. 그런데 인생은 예상대로 안되는 일도 많답니다. 지금은 피아니스트가 꿈이지만 나중에 다른 것이 좋아질 수도 있고, 우연히 알게 된 것으로 진로 방향이 바뀔 수도 있답니다. 제가 아는 분 중에 대학교에서 영어과를 전공하셨는데, 석사 박사를 상담쪽으로 하셔서 상담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답니다. 그분은 원래 영어교사가 꿈이 었는데 상담을 하고 계신 거랍니다. 그렇게 사람 일은 어떻게 풀릴 지 모르기 때문에 열린 마음으로 마음 편하게 갖고 생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나누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모님께 진로나 친구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거나, 학교 상담실에 찾아가보세요. 상담실에서 혼난 경험 때문에 힘드시겠지만, 다른 선생님과는 다른 관계를 맺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더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글쓴이
8달 전
@!ca5eacf072b1da0121b 음악 분야에서 피아노 빼고는 잘하는 게 없어요. 좋아하는 것도 별로 없고 하루라도 쉬면 등수가 많이 떨어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