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상태를 잘 모르겠네요. 우울증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자살|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상태를 잘 모르겠네요. 우울증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의 상태를 잘 모르겠네요. 아래와 같은 증상을 겪고있는데 우울증일까요? 1. 저는 단 한번도 죽고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고, 살고는 싶은데 머리에 총 쏘는 생각을 가끔씩 해요. 한 번 그 생각을 하면 잘 멈출 수는 없더라고요. 죽으면 어떤 느낌일까 궁금하기는 한데, 현재 상황이 너무 힘들어서 죽고싶은거는 아니에요. 2. 좋지 않은 꿈을 계속 꿔요. 거의 항상 긴박하고, 누군가와 싸우는 꿈을 꿔요. 대충 기억나는 거로는 이러해요. 일단 꿈 요약을 하자면 무기를 소지해서 누군가를 죽이고 ,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망치는 꿈이에요. 1)연극을 하다가 총 싸움이 일어나서 도망가고, 숨고, 총을 소지하고 다녀요. 누군가를 죽였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2) 이번에 꾼 꿈인데 학교에 지각을 해서 급히 뛰어가다가 어떤 선생님에게 끌려가서 약물 실험을 당했어요. 선생님께서 안계실때 너무 어지러운 상태에서 몰래 도망칠려고 애쓰다가 수업하고 있는 교실에 아무렇지 않은 척 지각해서 죄송합니다라고 말 하면서 들어갔어요. 3) 학교에서 굉장히 평화롭게 수업을 듣다가 옆 반으로 몰래 가서 수업을 안들었어요. 옆 반에서 영화를 보다가 싸움이 일어났어요. 그때 친구끼리 칼을 휘두르면서 서로 죽이기 시작하더니 온 사방이 피로 물들더군요. 그래서 그 반에서 도망칠려고 하는데 좀비가 막 돌아다니고... 어떤 친구가 창문으로 통해서 밖으로 도망칠려고 하다가 떨어져 죽었어요. 그래서 그거보고 저도 자살할까 생각하면서 창문으로 상체를 뺐다가 너무 무서워서 포기했어요. 살아야겠다싶어서 칼을 잡고 친구를 찔렀는데, 그 친구가 저를 보고 웃더라고요. 그때 꿈인거를 알고 깼어요. 3. 의욕이 없을 때가 있어요. 잠이 계속 오고, 한 번 누우면 못 일어나겠고, 계속 눕고싶어요. 무기력하다고 해야하나...? 한번 누우면 머릿속으로 계속 일어나야지 일어나야한다라고 되새기지만, 일어나지 못할 때가 많아요. 4. 기억력이나 이해력이 떨어진 느낌을 받아요. 그렇게 많이 떨어지지는 않았는데, 전에보다 좀 더 집중을 해야 이해될 때가 있어요. 약 5~8% 능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아요. 나이가 들면서 배우는 내용이 심화되서 그런 것일 수도 있어요. 이정도의 증상을 겪고있는데 제가 우울증에 걸린 건가요? 이것 외로 궁금한 것이 있어요. 1. 매일 기분이 안좋은 것도 아니고, 단지 가끔 2~3시간만 의욕이 없고, 안좋은 생각이 드는데 우울증일수가 있나요? 안 그런 시간에는 제가 나중에는 백퍼센트 잘 살것이라는 느낌이 들고, 음악을 들으면 세상 신이 납니다. 2. 만약에 기분이 살짝 다운되어있는 상태가 오래가면 그것이 보통의 기분이라고 인식할 수도 있잖아요. 그런 경우에는 자신이 기분이 안좋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인지할 수 있을까요? 차분해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뇌가 우울감에 익숙해진 것인가요? (이건 이해가 안될 수 있는 질문이네요. 정확하게 설명을 못하겠어요. )
무기력힘들다우울증두통우울우울감걱정돼불면무기력해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음.. 딱 말 할 순 없겠지만 우울증인 거 같기도 합니다. 꿈이 생생하고 현실적이고 자주꿀 수록 스트레스 받고 있다는 거니까요. 꼭 죽고싶다고 생각이 들어야 우울증이 라고 정확히 말 할 수 없어요. 본인이 그 우울함을 인지 못할 수 도 있으니까요. 1- 우울증이시면 우울증이시긴하나 본인이 이겨내려하는 거 같아요. 행복회로가 가동되는 느낌.?? 2-저같은 경우는 안좋은 감정이 막 들고 그러는 거 같아여. 아니면 약간 마음속에서 눈물이 나올려는 느낌? 멍때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좋은 감정이 들거나 슬프거나 하시면 기분이 다운되있는 걸 수 있으니.. 꿈이 굉장히 복잡하네요.. 간추려서 한 번 네이버에 해몽 검색 해보는 건 어떨까요? 얘를 들어 사람 죽는 꿈, 도망치는 꿈 이렇게요. 저는 꿈을 되게 의미있게 생각하는 지라 특별한 꿈이 나오면 꼭 검색해보거든요! 제가 생각하기엔 마카님 너무 열심히 달리셔서 지친 상태신데 안쉬고 계속 달리셔서 이런 일이 나타나는 거 같아요.. 힘들 땐 쉬셔도 좋아요. 힘내시고 잘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