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ing
알림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한 달 전
아직 고등학생인데요 피임을 안 해서 아기를 낳는 경우가 많잖아요 어쩌다 티비를 보면서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있는데 엄마가 넌 절대 결혼전에는 절대 하지말라고 하네요 ㅋㅋㅋ근데 언제 관계를 하는것은 제 자유 아닌가요? 전 아직 학생이라 할 생각도 없고 당연히 학생때는 안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여 한 번도 한 적은 없는데요 성인되서는 피임을 하고 하는 것은 제 자유 아닌가요 진짜 언제적 가치관인지..
전문상담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iwritethis
한 달 전
100퍼센트 피임은 없죠. 콘돔으로도 약으로도 피임이 확정되는건 아니래요. 그래서, 성관계는 믿음직스러운 남자와 해야돼요. 늘 아이가 생겨날 가능성을 두고요. 이런 일이 일어나도, 책임지는 남자를 만나길 바라네요. 성관계를 하던 안하던 본인이 결정할 일이지만, 늘 눈썰미를 길러 믿음직스러운 사람을 보길 바라네요! 아마 어머님이 이렇게 길게 이야길 하기 귀찮으셔서 하지말라고만 얘길 하신게 아닐까 싶네요!
DASOM0211
한 달 전
맞는 말이에요! 성인이 됬다면 관계를 하고 안하고와 피임을 하고 안하고는 본인 자유죠. 그리고 미성년자여도 피임만 잘한다면 자유에요!
Ellois
한 달 전
피임을 하고 안하고는 자유인데, 그러면 피임을 안했을 때 애가 생기면, 그 애를 책임질 것을 생각해야겠죠. 피임을 하더라도 적은 확률로 애 들어서는데 피임을 안하면 특히 어릴수록 임신확률이 훨씬 뛰니까, 자신의 미래와 애 둘 다 책임질 수 있는 선에서 알아서해야겠죠. 여기서 책임은 경제적으로 부모님께 손벌리지 않고 그 상대방과 둘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