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서 저는 더 강해질 수있을까요? #망설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ranman
·4년 전
지금 여기서 저는 더 강해질 수있을까요? ( 제가 말한 '지금 여기서'는 특정한 공간을 말하는 것이 아닌, 지금 현재 저의 위치, 즉 저의 '수준의 정도'를 말함.) 알수 없는 미래가 두려운것은 여전한것 같네요.. 실패, 죽음, 이별, 고통,... 그리고 어리석은 마음이 저에겐 가장 두려운 존재입니다. 어리석은 선택은 되도록 피하고 싶은 마음이고, 저는 제 위치에서 더 강해지고 싶습니다. 저는 누군가에게 스승이 되어줄순 없지만, 든든한 멘토정도 까지는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제가 자신감 없는 저의 모습만 보았겠지만.. 저는 자신감 없는 저자신이 전혀 찌질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도 버텨온 끈기야 말로 대단한 용기이고, 지금 제가 이렇게 글을 쓸수있는 의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천재가 아닙니다. 저는 나약하지만, 강한마음에서 저는 나약함을 극복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감신뢰해사랑해용기의지감사해평온해기대돼만족해믿음망설임극복약함다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불안함 보단 망설히는것 같아요. 사람의 마음은 언제든지 평정심을 쉽게 잃을수 있어요.. 평상시의 적당한 긴장감을 갖는것는 나쁘지는 않지만, 큰 두려움에 집어삼켜지면 저는 아무것도 하지못할겁니다.. 저는 큰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 마지막 말은 이순신 장군님이 말을 빌려 말해보았습니다.. ( 이순신 장군님: ' 이 두려움이, 용기로 바뀔수만 있다면.. ) 절대 희망을 놓지 않는것이 아니라, 앞으로 올 불행을 극복하는 법과 힘을 길러놓는 것이 저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두려움을 저에게 힘으로 다시 만들어야죠. 그게 저의 신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