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별|집착|군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suwonguy
·4년 전
그녀와 크리스마스 3일전 이별했습니다. 이유는 그녀와 내가 달랐기때문 그리고 나의 미성숙한 행동에 그녀가 지쳤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의 열정적인 설득과 또 한번의 구애로 저희는 크리스마스날 밤, 벤치에서 다시 결합했습니다. 날아갈것 같이 기뻣습니다. 그로부터 일주일이 지났을까요. 돌연 그녀가 다시 이별 통보를 해왔습니다. 그녀는 재결합한 이후 모종의 이유로 저에게 기분이 상한 일이 생겼다고 합니다. 저는 그 사실을 빠르게 캐치하지 못하고 눈치없게 대했구요. 그녀는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서로의 기분이 상한지도 모르는 커플이 어디까지 갈 수 있겠냐. 간다고 해도 저번처럼 또 같은 이유로 트러블이 발생할거고 서로의 에너지가 소모될것이다. 너는 이 문제를 서로 배려하고 버티가면서 이겨낼 수 있다고 하지만 나는 그럴 힘이 없다. 둘중 하나가 그럴 힘이 없으면 그건 안돼는거다. 내가 크리스마스 날 했던 재결합의 결정에 회의감을 느낀다." 틀린 말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마음이 아팟습니다. 뭐라고 반박해야할지 몰라 머리가 띵해졌습니다. 다시는 마음아프지 않게 하겠다고 다짐하고 한 재결합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열심히 행동 하나하나 말 하나하나 연락 빈도 등을 조절해가며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지만 너무 뜻밖의 부분에서 태클이 들어왔습니다. 우리가 한번 헤어져보지 않았다면 그냥 서로 이야기하며 풀 수 도 있었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녀에게 자비는 없었습니다. 처음 헤어졌을 때와 지금 그녀의 태도는 달랐습니다. 크리스마스 3일 전 헤어졌을때는 3일간 저의 톡에 답장도 했고 전화 통화도 받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톡도 무시하고 긴 글을 보내며 안부를 물어봐도 고마워요란 한문장을 3시간 정도 후에 덩그러니 보낼뿐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아, 이번에 진짜로 끝났구나...' 하고 예감이 올라옵니다. 진짜 문제는 지금부터입니다. 마음이 찢어질듯이 아픕니다. 식욕도 성욕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불안감이 몰려옵니다. 저는 올해 3월달에 군대에 가는데 이런 부분까지 겹쳐져 세상이 날 버린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동네 길 하나하나에 그녀와의 추억이 어려있습니다. 처음으로 진심으로 사랑한 여자입니다. 그렇기에 열정적이었고 그렇기에 순수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집착했고 얽매였습니다. 지금은 저의 잘못이 보입니다. 정말 잘할 수 있는데... 기회가 오지 않을거라는 생각이 현실이 되어 다가오는것이 느껴집니다. 정말 말 그대로 감정이 없어진 사람같습니다. 그녀와 헤어진지 5일째입니다. 그녀는 저에게 이번주 금요일날 만나서 마지막 이야기를 풀어보자고 하는군요. 시간이 얼어버린것 같습니다. 무엇 하나 손에 잡히지 않고 감흥이 없습니다. 2019년 그녀와 함께한 1년이었습니다. 그녀가 인생의 전부였고 모든것을 그녀에게 올인했습니다. 그녀가 떠나버리니 저에게는 아무것도 없더군요. 연애만 하느라 대학교의 친구들은 거의 사귀지 못했고 성적이나 스펙도 챙기지 못했고 멋진 몸을 만든것도 아니고 재미있는 취미 생활을 찾은것도 아닙니다. 그저 그녀와 '함께'만 했습니다. 그런 저에게 그녀가 없어지니 몰려드는것은 공허감과 우울뿐이더군요. 저는 1년동안 아무것고 한게 없었습니다. 1년이 없어져 버린것 같습니다. 거기다 이제 약 2달 후면 군대에 입대합니다. 나의 3년은 어디로 가는걸까요. 인생에 의미가 없습니다. 나는 내 인생에서 아무것도 쌓지 않았습니다. 그저 미성숙하게 그녀만 바라봤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헤어지는 이유를 알것도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삶의 의미를 찾게 도와주세요. 그리고 이번주 금요일날 그녀를 다시 붙잡는게 맞는걸까요? 그리고 붙잡는다고 다시 돌아올까요? 정답을 모르겠습니다. 이러다가는 감정이 망가져버릴것같습니다.
공허해불안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kffk8787
· 4년 전
다시붙잡고싶으면잡는게낳지않을까여?아직도조아하는맘이잇잖아요~잘못했다구하고 다시붙잡으면안되나요?대화로풀어보세요 어떤점에서 기뷴이나빳냐구얘기해봐서풀면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