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복잡하게 얽혀있는데 어떻게 하면 제가 이 고민을 풀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고민이 복잡하게 얽혀있는데 어떻게 하면 제가 이 고민을 풀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msi97
·4년 전
안녕하세요. 현재 24살이고 공익근무를 곧 마치게 되는 청년입니다.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일상생활까지도 지장을 주는 거 같아 글을 남겨요. 하나는 제가 공익을 하면서 같은 부서 담당자랑 별 말도 없이 1년동안 지내왔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제가 외로움을 많이 느꼈던 거 같고 그래서 근무하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못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하게 되면서 담당자에게 인정을 못 받는 거 같아 사소한 것으로 말싸움을 하다가 눈물이 터졌습니다. 그 후로 제가 한 행동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면서 담당자 선생님께서 저에게 잘 해주신 점. 못해주신 점(서로 감정이 틀어지게 된 행동들) 등을 생각하니 제가 괜히 감정적으로 말을 했나싶고 말싸움한 기억을 생각하면 이유는 명확히 모르겠지만 계속 눈물이 납니다. 그리고 이런 일이 있었고 제가 이제 공익이 끝나가니까 끝마무리를 좋게 하지 못했다는 생각때문에 슬픈감정이 듭니다. 그리고 고민이 하나 더 있는데 진로에 대한 걱정입니다. 제가 공익을 하면서 나름대로 시험공부를 준비했지만 공익근무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너무 받으면서 우울증이 온거 같아 큰 집중을 하면서 하지 못해 현재 어중이떠중이상태입니다. 그래서 공익을 하면서 이룬게 없다고 생각이 되어 상실감이 큽니다. 우울감에 빠져있으면 되는 것도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맘이 쉽지가 않네요. 어떻게 하면 이 고민이 조금 풀릴 수 있을까요?
불안해답답해걱정돼우울해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si97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약사를 하고싶지만 이게 내 적성에 맞아서 하기보다는 안정적인 직업이라서 고른 게 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si97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어렸을때부터 꿈이 많이 바뀌어서 되고싶은 직업이 떠오르지 않네요. 근데 취미로는 밴드에 들어가서 일렉기타 세션으로 있고싶은거는 있네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si97 (글쓴이)
· 4년 전
@iwritethis 조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