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살아봐도 왜 사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리 살아봐도 왜 사는지 이유를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erb1
·4년 전
원래 인생 사는데에 공허함과 허무함을 이렇게 느끼는가요?.. 전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요 아무것도 하기가 싫은데 뭐라도 해야하니까 게임만 9년동안 하면서 살았어요.. 그러다가 2019년 가을에 뭐라도 해보자 하고 사업을 시작하게되고 잘되서 큰돈을 만지다보니 쇼핑중족에 빠져서 맨날 누워서 온라인쇼핑으로 이것저것 사다가 올해 1월와서는 하루종일 단란주점만 가서 그동안 모은돈 탕진하고 오지게 현타가와요. 명품이란 명품 사고싶은거 다사도 사고나면 공허하고 허무하고 여자꼬셔서 맨날 놀다가도 나중엔 허무하고 공허하고 만나자고해도 귀찮고 나중엔 그냥 누워서 잠만자거나 폰으로 소설만 읽게 되네여..이 짓을 눈뜨면 하루에 12시간씩해요 그것마저 귀찮고 허무하게 느껴지면 멍때리다가 잠만 자네요 미친듯이 처음엔 바쁘다가 이젠 사업이 안정기가 접어들다보니 하루하루가 너무심심하고 심심한데 오늘 제 삶이.. 일단 가게는 관리해야하니까 아침9시쯤에 나가서 대충 훑어보고 차에서 3시까지 폰보면서 자다 깨고 자다깨고 반복하다가 집들어와서 또 그러고 있어요 누가 보자고해도 술먹자고해도 다 의미 없다고 느껴져요 이유를아나요? 제가 느낀 이유가 뭐냐하면 술먹고 재밌게 이야기하고 집들어가고나면 일단 취했으니까 잠은 잘 자고 다음날되면 피곤하기도하고 갑자기 공허함이 슉 밀려옵니다.. 여자친구는 한동안 없었지만 뭐 누구랑 잠자리를 가지게되도 마지막엔 허무 공허가 밀려오고 이게 반복되다보니 삶이 의미가 없다고 느껴져요 술먹어도 그때뿐 자도 그때뿐 . 저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이게 반복되다보니 몸안움직이고 누워만 있습니다.. 일단 요점은 남들은 인생 어떻게 사나요? 제 주변 지인들은 일끝나고 집에들어가는게 아니고 집가면 심심하니까 매일매일 약속잡고 밖에 나가서 술먹는 애들이 대부분이에요. 저도 전에 맨날 아침마다 나가서 놀다가 새벽에 들어와서 잠자고 담날 아침에 나가고.. 계속 그런삶을 살다가 아버지에게 호되게 혼나고 이후로 집도 잘들어오고 했는데 그때 하신말씀이 "너는 항상 삶이 쉬도때도없이 재밌어야되냐? 집은 잠잘때만 들어오는곳이 아니다" 그러게요..? 제주변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심심하면 누굴만나거나 일단 집밖으로 나가서 밤늦게 집들어가고 하는데 남들은 어떤가요.. 일끝나고 집에들어오면 보통 뭐하나요 ?.. 저처럼 모든것에 초연한분 있나요?
공허해힘들다혼란스러워지루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c6566
· 4년 전
많이 힘드셨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1 (글쓴이)
· 4년 전
@khc6566 저는 정말 진지하게 너무 힘들어요 사는게 사는것같지않고 모든 의욕이 사라져서 하루에 1끼도 안먹었는데도 배고프다고 안느껴지네요.. 무엇이 문제인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c6566
· 4년 전
에고.. 그렇지만 힘을내려면 밥을 굶지는 말아요 ㅠㅠㅠ 저도 정말 정신적으로 힘든일이 되게 많았지만 자신을 더 힘들게 할수록 더 삶이 나약해지고 더 힘들어지기 마련인 것 같단 생각이들어요! 그런 스트레스가 몰려올때면 스트레스를 풀수있는 방법들은 무궁무진한데 혹시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는 타입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1 (글쓴이)
· 4년 전
@khc6566 살아온 삶을 돌아보면 전에는 게임으로 풀었던것 같고 그나마 최근에는 볼링 당구을 하거나.. 음식을 엄청 먹었어요 게임을 안하게되니 밥을 엄청 먹다가 요즘은 밥먹는것조차 의미없다고 느껴져서 안먹다보니 배도 안고프게 되네요.. 요즘 하루 0끼~1끼 먹는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er
· 4년 전
자꾸 재밌는걸 찾으려고 하면 더 공허해요. 삶이 재밌는 일만 일어나진 않는다는걸 받아들이시면 한결 편해지실 거예요. 하고싶은게 뭔지 여행을 통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hc6566
· 4년 전
에고.. 그래서 스트레스를 게임으로 많이 풀게 됐군요. 볼링과 당구도 사실상 체력적인면으로 봤을땐 많이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이들텐데요 너무 삶을 의미없다고 생각한다기보다는 의미를 두고 살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힘들어서 밥을 안먹게될순 있지만 밥 1끼부터 시작하는것만으로도 그것이 나의 노력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거죠! 많이 힘드시겠어요 정말 ㅠㅠ 밥먹을 힘 조차 없으시니까 그마음 이해가 충분히 되고 하지만 굶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1 (글쓴이)
· 4년 전
@muer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차분하게 여행을 다니며 천천히 생각을 하는게 제일 좋을것 같긴 해요.. 자꾸 재밌는걸 찾으려고 하다보니 제가 더 망가지는것 같아서 더 꼴도 보기 싫어져요 많은 분들이 좋은 말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ha76
· 4년 전
인생이 원래 그런가봐요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1 (글쓴이)
· 4년 전
@!73e7b397ac7c28ad2a8 괜찮은것 같아요..! 뭔가 정적인 것들을 찾아나가봐야 할것같아요.. 말씀하신대로 보이는 부분으로 채우려고 계속 자극적인걸로 무의식으로 찾았던것같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ㅜㅜ 의지를 가지고 스스로를 바꿔나가도록 해봐야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rb1 (글쓴이)
· 4년 전
@khc6566 감사합니다.. 덕북에 많이 도움 되었어요 점점 너무 쳐져서 끄적끄적 글을 써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ㅜㅜ 먹고 힘내서 천천히 산책로 걸으면서 생각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