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불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험 불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beom0109
·4년 전
일년간 정말 열심히 준비한 임용 시험을 근소한 점수로 떨어졌습니다. 처음에는 일년 더 하면 되는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같이 공부하고 동고동락한 스터디원들은 전부 붙어서 2차 면접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너무 한심하다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부모님 앞에서는 씩씩한 아들이 우울해 하는 모습을 보면 집 분위기가 우울해져서 티를 못내고 있습니다. 또 5년간 사귄 여자친구도 같은 시험을 준비하여 합격하였는데, 여자친구의 기쁨을 제 우울함으로 방해하게 될 것 같아, 2차 준비에 바쁜데 제가 시간을 뺏는것만 같아 힘들다는 말을 차마 못하겠습니다. 정말 내 편이고 소중하다 생각했던 스터디원들은 저 혼자만 떨어져서 그런지 저를 피하는 느낌이 들고요. 나쁜 의도는 아니고 저를 어려워서? 미안해서? 같은 느낌이지만 피하는 느낌이 드니 화도 나고 우울함이 저를 덮어버립니다. 털어내서 일어난 것 같다가도 또 실패감이 저를 완전히 삼켜버립니다.
슬퍼외로워괴로워공허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om0109 (글쓴이)
· 4년 전
@!73e7b397ac7c28ad2a8 덕분에 어제보다 훨씬 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6602
· 4년 전
그동안 잠도 잘 못자고 공부만 하며 열심히 보낸 지난 날의 본인을 생각해주세요. 그 친구를 위로해주세요. 얼마나 힘들었니.. 그동안 잘해왔다..라고요. 결과에 가장 힘들어하고 아쉬워하고 좌절하는 건 우리 자신인데.. 오히려 주변 사람들 눈치보고 고개 숙이는건.. 좀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행도 하시고.. 생각정리도 하시고 다시 툭툭 털고 일어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