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이런식으로밖에 살지 못하는 걸까. 과거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ael
·4년 전
왜 나는 이런식으로밖에 살지 못하는 걸까. 과거를 곱씹고, 한탄하고, 나아가려해도 막막함에 우울에 빠지고.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굴레들 속에서 허우적거리기만 한다. 자신감을 내라는 말을 몇번이고 들었다. 나는 자신이 없다. 억지로 열정있는 척, 당당한 척, 뭔가 있는 척.. 이제는 그럴 용기도 나지 않는다. 그냥 이대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는 게 없다는 걸 알아서 억지로 힘을 내야하고. 세상은 쉬운 게 없다. 그래도 가끔은. 세상이 쉽기를. 적어도 살 용기조차 나지 않는 세상은 아니기를 바랐다.
공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myself03
· 4년 전
많이 힘들죠..? 이렇게 버티고 있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사람이라면 힘든 일이 일어날 수 있고, 그러면 우울함에 빠질 수 있는 거에요! 그러니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안 그래도 돼요. 힘들면 힘든 티 내도 돼요. 내가 지금 힘든데 누가 대신 힘들어주는 거 아니잖아요. 그러니까 힘들어 해도 돼요. 그리고 너무 걱정말아요! 한번 내려오면 다시 올라가는 길이 있으니까요. 분명 다시 올라갈 거에요!! 오늘도 너무 수고 많았어요! 좋은 꿈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