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을 끝내버렸어요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썸을 끝내버렸어요 제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llllo55
·4년 전
저는 정말로 잘생긴 남자애와 서로 썸을 타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친구 소개로 받았다가 너무 잘생겼더라구요ㅜㅜ(저는 얼빠) 그런데 그 남자애가 넘 순진하고 착하더라구요. 그래서 쭉 연락을 하고 밤에 심심할때면 4시간씩도 전화했어요. 거의 매일 전화는 2시간 이상씩 했던거 같아요. 자기 전까지, 일어나고 나서도 계속 전화하던 사이였어요. 처음에 이 남자애를 소개 시켜준 친구가 이 남자애의 이상형은 단발에 귀엽고 키가 자신이랑 10cm차이 나는 여자였데요. 그런데 제가 전화할때 물어보니까 이상형이 바뀌었데요. 머리 길고 키가 비슷한 여자로. 그때 이야기 할때는 제 키를 그 남자애가 알고 있었고 만난적도 많았기에 저의 외모, 키 등을 알수 있었어요. 제 친구는 그 남자애랑 연락을 해보면 저한테 관심이 많다고 해주더라구요. 사실 저도 그 남자애를 속으로 정말 좋아했구요. 저랑 그 남자애는 별로 만난지도 얼마 안되었구 학교도 여고 남고인데 거의 매일 저를 데려다주었어요. 저희 학교와 남고는 완전 반대편인데도요. 그 남자애는 제가 늦지 않냐고 물으면 자기는 매일 9시에 등교한다고 장난식으로 말하더라구요. 진짜 너무 귀여워요ㅜㅜ 어떨때는 제가 강아지 이모티콘을 보내니까 귀엽대요. 그래서 제가 강아지 귀엽지 ㅎㅎ 이러니까 걔가 아니 너가 귀여워 이랬어요ㅜㅜ 그 친구 정말 좋아하는 티를 많이 냈어요(제 착각일수도 있지만) 어떨때는 전화할때 제가 전주가 고향이라 사투리를 잘 쓰는데 그 남자애가 사투리 쓰는걸 듣고 모른체 하면서 자신은 이상형이 사투리 쓰는 여자라고 했어요ㅜㅜ 그런데 일주일 전쯤에 제가 집가서 연락을 하기로 했는데 바로 자버려서 그대로 어이없게 썸이 끝났어요. 아니, 제가 끝낸거 같아요. 원래 제가 성격이 좀 무덤덤한 편이라서 그 남자애가 매일 먼저 연락을 해주었어요. 언제는 그 남자애가 제 친구한테 ㅇㅇ이(제 이름)는 먼저 연락을 안해? 이렇ㄱ 물어봤데요ㅜㅜ 좀 미안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너무 어이없게 끝난거 같아요. 둘다 마음이 아예없던것도 아닌데, 그 남자애는 여자가 별로 없다는데 왜 이렇게 허무하게 끝낸걸까요. 제가 잘못이 100000프로 지만 너무 허무해요ㅜ 이렇게 후회해도 안돌아갈걸 알면서 매일 그 친구 페이스북을 들어가고 실수인척 전화해볼까도 했어요. 그 남자애의 심리를 알고 싶어요. 매일 제 친구한테 그 남자애가 외롭다고 한데요ㅜㅜ 나도 외롭다공 ㅜㅜ 진짜 제가 본 애들 중에 제일 잘생긴거같고 내가 먼저 고백해서라도 사귀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 였는데 그 남자애는 그정도가 아니였던걸까요? 제 착각인갈까요ㅜㅜ 매일매일 그 친구 집 지나가고 목소리가 계속 귀에 맴돌고 얼굴이 생각나는데 전남친이라도 된것처럼 허무하고 계속 생각나요. 연락을 다시 하고 싶지만 어색해질까봐 못하겠어요 . 그 남자애의 심리는 뭘까요?ㅠㅠ
힘들다속상해걱정돼우울해공허해외로워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kdps07
· 4년 전
여기서 충분히 그사람은 많이 표현 했고 , 제 잘못은 아는데에서 상대방은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충분히 노력을 했고 그상황에서 난 잘못을 했다 가 나오고 ㅇㅇ이는 먼저 연락을 안해? 에서 그간 신경쓰이거나 섭섭한게 하루 잠깐이 아니라 반복형임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어이없게 끊난 일이 아니라는 겁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고민하시는 분은 아무리 그렇다해도 하루 연락 안된걸로 끝나? 그정도 마음인가. 그래도 그 남잔 안 아쉽나 를 생각 하시는 것 같은데. 두분은 썸입니다. 남녀관계에 시작단계죠. 깊이 빠지고 이사람이 이해가 안되고 섭섭한 행동을 했어도 내가 너무 좋으니 참고 이해하려 노력하고 인내할 수 있는 깊이가 낮은 단계입니다. 그만큼 상대방 행동을 이해보다는 평가의 척도가 되는 단계란 말이죠. 반대 입장일때 고민하신 분은 섭섭하거나 이 사람은 내가 연락을 안하면 왜 안하지? 나정도로 내가 궁금하고 연락하고 싶지 않나? 를 생각 안드실 수 있습니까? 원래를 많이 말하면 관계가 깊어지기 힘듭니다. 원래 부터 관심없는데 고민분에 상황과 타입에 맞춰 말하고 늘 연락하는 남자가 아닐 겁니다 저분도. 잡고 싶고 잘못하고 미안하면 연락을하세요. 글에선 고민분이 관계 유지를 위해 노력한게 잘 안보입니다. 잘못을 했고 관계유지를 하고 싶으면 사과를 하고 먼저 연락을 하는 성의를 보여야 된다고 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llllo55 (글쓴이)
· 4년 전
@ekdps07 성의있는 답변 감사해요ㅜㅜ 제가 붙잡아야할거같네요. 하지만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어색할거같아여ㅜ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ekdps07
· 4년 전
어색해도 사실을 말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갑자기 연락해서 어색 할 수 있지만 나는 이렇게 허무하게 연락이 끊기는게 너무 아쉽고 슬퍼. 나도 너를 많이 좋아했거든. 나의 무뚝뚝함에 늘 먼저 말 걸어주고 표현해 주는 너가 고맙고 참 좋았는데 이게 널 섭섭하게 만들고 오해를 만들어 이렇게 연락을 끊게 될 줄은 몰랐어. 나도 궁금한게 많고 관심이 많았는데 표현을 못해서 미안해. 내가 정말 싫어지거나 관심 없어진게 아니라면 연락을 계속 하고 싶은데 괜찮니? 너의 생각이 궁금해 . 연락을 하게 된다면 전 보다 많이 표현하고 먼저 연락도 할게. 저번 일은 많이 미안했어. 식으로 전 말 할것 같아요. 장문이지만 언제 고민분 진심을 말할수 있는 기회가 올지 모르잖아요. 인사하다 괜히 답장 어색해서 포기하실 수 있고요.맘식고 감정 식은뒤에 붙이려 해봤자 잘 감정이 안 붙습니다. 표현해 보세요. 짧게라도.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llllo55 (글쓴이)
· 4년 전
@ekdps07 와 정말 대단하시네요ㅜㅜ 연애고수이신가여... 한수 배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