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제 자신이 잘못한걸까요 친구가 잘못한 것일까요? 이상한 증세는 무엇인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건 제 자신이 잘못한걸까요 친구가 잘못한 것일까요? 이상한 증세는 무엇인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inbakab4444
·4년 전
안녕하세요 예비중인 6학년 여학생입니다. 저는 5~7월에 친구3명이랑 싸워서현재까지 말을안하고 지내고있습니다. 왜 싸웠냐면 친구들이 제 공책에다가 낙서와 물건을 빼았고 계속 놀리고 리코더나 그림공책등 빼았거나 낙서등 하고 제물품을 마음대로 쓰고 제 이야기도 잘안들어주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친구들한테 배신자라며 저는 그친구들을 버리고 말았습니다.친구3명과 싸운 소식을 들은 친구들은 그 3명의 친구들과 화해시킬려고 억지로 저를 밀어내어서 저는 도저이 못참아 선생님께 말씀드려서 상담을 했지만 친구3명에게는 제잘못이 있다면서 결국 지금까지도 사과를 못받고 계속 전쟁이였습니다 전 그당시엔 하루하루가 고통이였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싸우고 두통약를 한번씩 먹기도 하였고 저번에는 저한테 사과할려고 그친구중 한명이 저를 다른 채팅방에 초대했지만 몇일동안 시과를 하지않고 서로 대화만 하고 그래서 나갔습니다. 요즘따라 저를 괴롭히는 느낌도 듭니다. 제가 요즘 불안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모든것이 두려워서 제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게되어서 그런지 친구3명중 한명이 제 등에 손으로 콕콕찌를때도 있고 억지로 들이 박는 일도 생기지만 저한테 어깨를 억지로 밀치고 가는 남자애들도 점점 생겨서그런지 여전에 있던 증세가 다시 오고있습니다. 너무 억울하고 다른 친구들은 그 친구들한테 잘해주고 예기도 꺼내서 그런지 너무 억울하고 슬프고 짜증이 납니다. 오늘은 배구할때 제차례라서 공을 받으려고 하는데 하필 그친구가 제 팀이라서 얼굴을 똥씹은듯이 지푸리며 저한테 공을 주었습니다. 또 오늘 급식소에 갈때는 제가 다른친구인줄알고 저를 끌안아서 깜작놀라고 나중에는 너무 우울해져서 제가 안 쓰려고 했던 웃는 가면같은게 오늘또 써버리고 그래서 너무 우울하고 슬픕니다.꿈에서 한번씩 악몽을 꾸거나 그친구들이 나오기도 합니다.제 생각은 저도 잘못이 있는거 같지만 이건 친구도 잘못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분의 생각도 듣고싶습니다 제가 예민한 시기라서 그런건지 아님 이게 나쁜건지 알고싶습니다.그리고 요즘 이상한 증세도 일어났습니다 한번씩 눈물이 나오고 몸이 덜덜 떨릴때도있고 웃고 떠드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워 보입니다. 부모님과 다툼이 좀 많아진거 같고 제 마음을 표현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증세인지 그리고 이건 예민해서 그렇게 느끼는 건지 알고싶습니다.
짜증나힘들다화나싫다답답해질투나괴로워외로워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ki1082
· 4년 전
자도 가끔 그런 증세가 있을 때가 있어요 예민해서 그런게 아니라 누군가라도 어떤 누군가라도 내게 다가왔으면 좋겠다 친구가 아니더라도 가족이더라도 말이죠 근데 부모님하고도 다투었다면 고민 말하시기도 힘들었을텐데 마음고생 많이 하시고 계시겠어요 ㅠㅠ 전 그런 증세가 있을때 원인이 위에서 말했듯이 위로 상대가 없어서 그런거 같아요 전 그럴때마다 위로노래를 들으면서 펑펑울어요 그럼 조금이라도 그 고민이 사라지는 느낌이에요 지금 힘든일 언젠가는 꼭 사라질거에요 그때까지 한번만 참고 견뎌내봐요 응원할게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s34
· 4년 전
일단 친구들이 싸우기 전 한 행동들은 서로 합의 보지 않은 상태에서 그런 장난을쳤다면 학교 폭력으로도 갈 수 있는 것으로 보이구요. 단순히 작성자님 입장만 보고 있으니 걔네가 잘못한 거로만 보이네용.. 제가 보기엔 작성자님 약간 우울증 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그런삭으로 계속한다면 전 신고하는 게 좋을 거 같은데 만약 신고하신다면 두통약 처방받은 병원에서 진단서 떼시고 현재 발병하는 것들 싹 다 말하세요. 원래 사람이 우울해지면 극도로 예민해지고 화병까지 생길 수 도 있고 그럽니다.. 그 선생님도 이상하시네요. 작성자님 이렇게 힘든 거 알면 적당한 조치를 취해야할텐데.. 다시 말해도 안 들을 거 같으니.., 어쨋든 실제로던 카톡으로던 풀어야 될 거 같네요. 초대하실 때 용건만 딱 말하고 사과 받아내시고 작성자님도 사과 할 거 있으시면 사과하세요. 더이상 계속 이런 일이 지속되면 나도 신고로 넘어갈 수 있다고 말하시는 것도 나쁘지않을 거 같습니다 잘 되시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