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조언이 필요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조언이 필요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ortrait84
·4년 전
학교에서 하는거 없어서 밤늦게까지 공부하고 학교에서 자거든요? 근데 친구가 학교에서 자지 말래요. 친구가 제가 잘때동안 외로워서 힘들대요. 그리고 다른애들 앞에서 이럴거면 친구를 왜 사겼나는둥 기분 나쁜말로 저를 비난해요. 그리고 항상 저를 무시하는 태도로 대해요. 그 친구가 나쁜 친구가 아니에요. 다른 친구에겐 친절하게 대해줘요.하지만 저에겐 상처받을 만한 말도 쉽게하고 항상 비난하기에 바빠요. 저를 버리고 다른친구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고요.제가 얘기하고 싶은건 그 친구가 저에게 학교에서 자지 말라고 이야기할 권리가 있냐는 거에요. 저 진짜 힘들어요.어차피 8 번만 학교에서 만나면 되겠지만 여태까지 당하고 왔던걸 생각해보면 너무 속상해요.항상 학교에서 잔다고 이럴꺼면 친구를 왜 만들었냐고 친구들 앞에서 비난해요.그러면서 넌 날 못이긴다고 무시하네요. 전 친구와 싸우는걸 원치 않아요.그래서 친구가 절 무시하는 말을 해도 받아치지 않고 무시해 왔어요. 그런걸 받아치는건 같은 사람이 되는거 잖아요.한편으론 ***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내가 과연 이 친구에게 화를 내서 얻는건 뭘까 생각하다가도 어린애들의 장난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요.이런게 지속되다보니 저 자신도 지쳤나봐요. 하루하루가 그친구를 보기 힘들어 지네요.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도 한심해요. 그냥 넌 틀린것 없어 다 그친구 잘못이야 란말이 듣고싶었나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tbyr
· 4년 전
뭔가 상황은 다르지만 왠지모르게 공감이되는 글이네요 남이나를 무시하고 이길수있다고 말하거나 아니면행동으로 그걸 보이거나 돌려말하거나 그런적이 저도있었어요 그건 남이 만만하게 보는거라고 생각해요 어차피 8번만 학교에서 보면 되는거니까 확실히 제대로 말해보는건어떨까요 말한다고해서 똑같은 사람이 되는게 아니니까 ! 혹시 친구가 진짜 나쁘게 또몰아가면 그냥 똑같은 사람되고 똑같이 비난하고 무시해버려요 때로는 눈에는눈 이에는이라고 똑같이 갚아주는방법이 시원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