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어떡해야될까요...? 도와주세요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 어떡해야될까요...? 도와주세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kikio2423
·4년 전
저 여대생인데, 1년이 된 남자친구가 있어요. 제가 남자친구랑 약속한 게 있는데요. 이번년도에는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남자친구랑 성관계를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약속을 하기 전에는 남친이 중간 2,3번 성관계를 요청했지만, 제가 조심히 거절을 했구요.. 남친은 괜찮다고,상관없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년도가 얼마 남지 않았어요. 남자친구는 2020년 1월을 기대하고 있더군요. 이제 1월까지 얼마남지 않았는데... 저 성관계 하고 싶지 않아요. 피임을 한다고해도 하고싶지 않습니다. 학생때는 일을 벌려서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습니다. 졸업까지 1년 남았고 ... 정말 지금은 아니라고 봅니다. ...억지로 하고싶지 않아요.. 아무리 깊이 생각해도 하고 싶지 않아요.. 뉴스도 가끔 보면 손해보는 건 항상 여자쪽입니다. 하지 않는 게 맞겠죠? 거절을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톡으로 할까요? 쪽지로 직접 주는 방식? 아니면 직접 만나서 대화로 하는게 낳을까요? ㅠㅠ 거절을 해서 남친이 헤어지자고 하는 것도 예상이 되서... 이별에 대한 생각도 많아지고 가끔 눈물이 자동으로 나와요... 조언이나 대처방법이나 .... 등등 좀 알려주세요ㅠ.. 부탁드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e2
· 4년 전
직접 대화 해보는게 가장 낫다고 생각해요. 남자친구분께서 정말로 사연자분을 아낀다면 사연자분이 하고싶지않다고 진심을 담아 말한다면 이해해줄거에요. 이건 빙빙 돌려 이야기 하는것보다 진솔하게 이야기 하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unforkr
· 4년 전
직접 만나서 대화를 먼저 해보세요~ 거절한다고 남친이 헤어지자고 한다면.. 그런 남친이랑은 그냥 헤어지는게 낫다고 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kio2423 (글쓴이)
· 4년 전
@none2 어떡하죠..?ㅠㅠ 오늘 남친을 만났습니다. 오늘 얘기하려고 맘먹고 있었는데,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다짐하는 순간 남친이 '정말 괜찮겠어? 처음할 때는 많이 아플 수 있을텐데' 라고 묻더군요.. 우연인지.. 일이 꼬여갑니다..ㅠ 저는 그냥 어떻게해서든 자연스레 다른 얘기로 넘어갔습니다만.. 그리고 남자친구가 너무 많이 기대를 하고 1월 전까지 성관계를 하지않겠다는 약속은 꼭 지킬려고 노력하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니 참 안쓰럽고 미안하더군요.. 하ㅠ 너무 힘듭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kio2423 (글쓴이)
· 4년 전
@chunforkr 만약에 님두ㅠ 바로 위 댓글 보신다면 꼭 답장해주세여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e2
· 4년 전
자꾸 그렇게 말을 꺼내지 않고 미루시면 본인만 힘들어져요. 남자친구 분께서 그래도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고 헤어지지는 않으실거 같은데 계속 언급을 회피하는건 어떻게 보면 남자친구분을 희망 고문 하는걸수도 있죠. 남자친구분은 약속을 기억하고 내년을 기대하고 있으니까. 정말 성관계에대해 거부감이 들고 하고 싶지 않다면 하지 않는게 맞지만 그것도 언제까지 미룰수는 없죠. 일단 만나서 이야기 하는데 실패했으니 전화로 전화가 힘드시면 문자로 라도 말씀을 하시고 말씀하실때 요점은 '성관계를 억지로 하고싶지 않다' 에요. 성관계는 서로의 합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요. 사연자분께서는 원치 않으시니 말할때 자신의 생각, 의견을 분명히 밝히셔야 남자친구도 상황을 이해하고 의견을 내실수 있죠. 명심하세요 말하지않으면 남자친구분께서는 알수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kio2423 (글쓴이)
· 4년 전
@none2 속시원하게 말했어요!^^ 일이 잘 풀렸어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 결별은 피했습니다. 다행히 남친이 크게 신경도 않쓰고 중요시하지 않더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e2
· 4년 전
다행이에요! 남자친구분이 정말 좋은분이시네요. 앞으로 좋은 사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