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병,드라마 후유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학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상상병,드라마 후유증
커피콩_레벨_아이콘1y2y3y
·4년 전
저는 지금 중3 학생인데 이 생각과 마음 때문에 학업에는 평소 제 일에도 신경을 쓰지 못하고 우울 해질 정도로 심해졌어요.이게 초딩딱부터 지금까지 계속 되었던 것 같아요.과거나 현재나 저는 늘 저를 싫어해요.얼굴도 못생기고 할 줄 아는 건 없고,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그런 안 좋은 것만 갖춘 진따 같은 아이예요.그래서 그러다보니 저는 제가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를 저도 모르게 만들어 버렸어요.여기다가 다 쓰기엔 너무나도 많기에 정말 간단히 요약하면 세상 누구나 부러워 할만한 흠집 하나 없는 그런 캐릭터가 제 머릿속,마음속을 지배해서 저를 계속 짓누르고 괴롭히는 느낌이 들어요. 이거와 연관 지어서 저는 또 영화나 드라마가 같은 걸 보면 대략 한달 정도 넘게 힘들어 해요.거기에 주연,조연 들이 나오는 기억남는 장면이 계속 떠오르고 절 힘들게 해요(특히 슬프고 불쌍한 역할이 나옴)최근에 드라마 한 개를 몰방을 하고 났더니 그 배우의 역할의 불쌍함이 계속 떠올라서 공부,숙제도 다 못하고 있어요.그래서 그 배우를 이제부터 파야지 하는데 기분 좋게 파면 되는데 계속 드라마 한 장면 떠올라서 어느 한순간 배우들 부럽다..뭐 이런 생각 지금 이렇게 힘든데 제가 만들었던 캐릭터가 거기에 주인공 되고 연예인들이 하는 거 하는 모습을 상상해지니까 진짜 미치겠더라요.이제 가슴이 너무 답답하고 우울 해져가요..ㅠㅠ제가 지금 너무 힘들어서 생각 나는 것들을 막 적어서 글의 내용에서 제 감정 생각들이 잘 표현되지 못해서 이해 못하실 수 있는데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꼭 조언을 해주세요.어떻게 하면 제 머릿속,마음속에 저 캐릭터를 없애고 드라마나 영화 같은 걸 보고 후유증을 쉽게 없앴을 수 있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4년 전
지금이 몸도 마음도 성장할 시기라서 그래요. 전혀 이상하지 않고 정상적인 거에요. 그래서 계속 후유증 같은게 남는게 혹시 자존감이 많이 낮아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특징중 하나가 과하게 남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자신을 깎아내리는 행동을 하는 것인데 여기서 더 심해지면 우울증에 걸릴수 있으니 이제 부터라도 자신을 사랑해 보는건 어떨까요? 좀더 자신을 위로하고 칭찬하고 믿어주는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아주아주 중요하거든요. 실제로 못한다 못한다 계속 스스로 뇌에 반복적으로 암시를 걸면 뇌가 그걸 받아드려서 진짜로 못하게될 확률이 높아져요. 그러니 칭찬을 꼭 해주시고 소중하게 부드럽게 대해주세요.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하시면 진짜 인생이 달라질거에요. 그럼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0b70d98f5aef4a52ac
· 4년 전
위엣분이 써주신 말처럼 남들하고 끊임없이 비교하고 본인을 깎아내리시는것 같아요 글쓴님은, 남들하고 끊임없이 비교하는삶만큼 비참한 인생은 없어요. 남들과 경쟁하면서 본인이 성장할 수는 있겠지만 끊임없이 남들과 비교해서 남들보다 못한 나의 안좋은점을 찾다보면 정말 아무리 내가 잘되어도 항상 내 위에 있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이거든요. 본인이랑 비교했으면 좋겠어요. 과거의 나랑 현재의 나랑 뭐가 어떻게 좋아졌는지 예전에는 몰랐던 것들을 이제는 안다든지, 예전보다 하던 운동 혹은 악기에 소질이 더 늘어났다든지, 그리고 외모를 가지고 스스로를 너무 비하하시는데 외모가 스스로 아무리 못생기다 생각하셔도 세상에는 글쓴님을 사랑해줄 사람이 많이 있어요. 꼭 있으니 걱정마시고 그리고 당연히 드라마같은데 나오는 정말 가장 잘생긴 인간들이랑 본인을 비교하니 스스로가 못생겨보이는건데 그런건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그사람들은 보통인간들이 아니에요 애초에, 얼굴이 장점이고 무기인 사람들이다보니, 그러니 스스로를 사랑하시는 연습을 하시고 매일매일 정말 작은거라도 좋으니 본인이 잘한걸 노트같은데 일기처럼 적어보세요 나중에 쌓이면 내가 잘하는게 이렇게 많구나, 내가 점점 나아지고 있구나 나한테 이런 좋은점들이 많구나 많이 깨닫게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