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게 해 주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게 해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osmos
·4년 전
오랜 시간 생각했어요. 아무리 다른 길을 걸어보려 해도 이 길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어차피 언젠가 죽을 삶이라면, 하루 하루 죽어가는 삶속에서 무기력하게 고통스러워 하니 그저 죽고 싶어요. 그런데 자살 시도를 할 때마다, 이유모를 두려움이 솓구쳐요. 그래서 정말 살고 싶은 건가 곰곰히 생각을 해 보아도 삶을 향한 욕심은 들지 않아요.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kljhgf3
· 4년 전
전 당신이라는 사람을 모르기에 어떤 고통속에 어떤 생각으로 하루하루를 버티는지 알 수 없어요. 하지만 kosmos님께서 삶의 욕심이 없다고 하는건 너무 많이 지쳐버려서라고 생각해요. 포기하지 말아주세요.. 조금 더 이세상에서 kosmos님만의 행복을 찾아주세요. 어차피 언젠가 죽을 삶, 죽어가는 하루하루지만, 그렇기에 더 아까운 날들이잖아요.. 당장 힘내지 못하더라도 괜찮아요. 힘낼 수 있을때까지 쉬다가 아주 조금이라도 생각이 바뀌면 그때 한번이라도 인생의 아름다움을 둘러봐요. 이렇게나 죽고싶음에도 멈추게하는 그 마음이 단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인지 생각해봐요. 질문에 대해서 다른답을 한건 죄송해요.. 하지만 전 kosmos님이 행복하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ghjjkl1234d
· 4년 전
죽음은 두려워 해야합니다. 만약 자살을 하고싶다면, 죽을 이유와 자신의 삶이 이런 것에 없어져야 하는가를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이지만, 실제로 자살을 하려해도 끝내는 죽기 싫어집니다. 무의식적으로 삶을 원한것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kuaen
· 4년 전
이런말 그렇지만 자살 할수도 있고, 그게 무조건 나쁘다고는 생각안해요. 정말 죽고싶어지면 주변의 위로, 사는게 좋다. 이런말 아무것도 안들리고 크게 힘도안되요. 그래서 자살시도 여러번 했는데 운나쁘게 전부 실패해서 지금 살아있어요. 어쩔수없어요. 죽는건 두려울수밖에 없어요. 죽을수없으면 살수밖에 없어요. 근데 못죽어서 살다보니 살만해요.겁많은 사람은 못죽어요. 자살시도 그것도 운좋아야 죽어요. 뜬구름 잡는 소리지만 살아야된다면 조금이라도 덜 괴로운게 낫잖아요. 하나 추천하자면 전 주변의 위로 상담 이런것보다 항우울제 한알이 더 나았어요. 감히 살아야 행복하다 던지, 고통은 잠깐이다던지 세상은 아름답단 그런 예쁘고 바른이야기는 .. 저는 감히 못하겠어요. 단,힘내세요. 죽더라도, 살더라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