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는 쥐뿔도 모르면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얼마나 노력했는지는 쥐뿔도 모르면서
커피콩_레벨_아이콘whwrkxdmsdlstod
·4년 전
이번 시험성적을 저번보다 좋게 받았어요. 노력에노력을 쏟아부었거든요. 아침 7시반마다 일어나서 아침 8시에 도서관 자리잡아서 공부하다가 중간에 학원갔다가 밥먹고 다시 도서관와서 공부하는걸 시험기간 매번 주말마다 했어요.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자리도 떨어졌겠다 아싸리 공부만 죽도록 해보자 하면서 쉬는시간 점심시간에도 거의 공부만했어요. 그러다가 잘사귀던 애인이랑도 헤어졌었고 어머니는 아프셔서 서울에 수술받으러 올라가셨고 아빠도 따라가셨어요. 시험기간동안 우여곡절이 정말 많았어요. 그치만 진짜 공부를 엄청 열심히 했어요. 저는 제 시험점수가 제가 딱 노력한만큼 나온거라고 생각해요. 노력보다 못하게 나온 과목도 있지만. 저는 제 노력이 정말 헛되지 않았구나 하면서 좋아하고있는데 친구가 갑자기 와서 면전에다 대고 재수없다고 합니다. 진짜 딱 제 노력만큼 나왔거든요. 시험 준비하는동안 마음고생많이 했거든요... 보통은 안좋은일 겹치면 일이 힘들어지는데 어머니 아프시고 애인이랑 헤어진 상황에서도 멘탈 관리하면서 좋은성적 받아낸거에요. 저는 제 성적에 떳떳해요. 근데 친구들이 계속 재수없데요. 저는 머리가 좋은편이 아니라서 진짜 노력했어요. 이번 시험만큼은 그 어느때보다 노력했다고 자부할수있어요. 근데 제 노력은 다 어디로 사라지고 재수없는애라는 말만 남은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amimine
· 4년 전
다른 사람들은 whwrkxdmsdlstod님에 대해서 잘 모르고 이야기를 해요. whwrkxdmsdlstod님 가족분이나 혹은 님 자신도 스스로에 대해 잘 알지 못할텐데, 어떻게 다른사람은 님에 대해 잘 알겠습니까? 다른 사람들은 그저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감정적으로 말하는 거예요. 신경쓰지 마세요. 그런 사람들, 이런 세상에 한 둘도 아니고, 님에게 상처주시는 사람에게 시간 쏟는게 아까울 것 같아요. 이번 시험 좋은 결과 나오신 거 축하드리고, 이런저런 일 많았을 텐데 수고 많으셨어요. 앞으로도 열정적으로 노력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고, 그런 사람들은 신경쓰지 마세요. 왜냐면, whwrkxdmsdlstod님은 재수 없는 애가 아니라, 성실하고 열정적이고 노력파의 대단한 주인공이시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amimine
· 4년 전
저는 님을 응원합니다!!^^